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투어 첫번째 이야기 “오토사업부 품질팀을 소개합니다!” Author사내기자 Date2021.06.11 Hit1694
Attached file img

“삼광의 모든 팀들을 소개하는 삼광 탐방기
첫번째 이야기 - 오토사업부 품질팀을 소개합니다!”



1. 오토사업부 품질팀에 대한 간단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오토사업부 품질팀 이상민 차장>


우선 삼광에 입고되는 모든 부품들에 대해서 불량이 발생되지 않도록 외관 검사 및 치수를 확인하는 작업을 합니다.
확인 작업이 완료된 후에는 해당 부품들을 조립하여 제품이 고객들에게 전달되었을 때 불량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고객 만족을 최우선 과제로 생각하는 팀입니다.


2. 품질팀에서 분위기 메이커가 있다면 누구인가요?



<오토사업부 품질팀 박승규 대리>


저희 팀에서 분위기 메이커는 수입검사실을 관리하고 있는 박승규 대리입니다!
2021년 4월달에 삼광에 입사하여 뛰어난 재치와 유머감각으로 품질팀 내에서 중간 역할을 매우 잘해주는 팀원이랍니다.


특히, 팀원들간의 세대 차이로 인해 공감대가 부족하여 힘이 들 때 아랫사람들에게는 조금 더 배려하는 모습으로 서로 협동심을 높여주고 윗 사람들에게는 센스 있는 말들을 통해 품질팀 모두가 더욱 깊은 유대감을 만들 수 있게 해주는 에이스 팀원입니다.  


3.  2021년 올 해 품질팀의 목표가 있으신가요?



<품질팀 단체사진>


2021년 오토사업부 품질팀의 목표는 불량에 대한 보다 신속한 대응과 개선 수립으로 깔끔한 사후 처리를 통해 “고객 불만 제로화”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4. 품질팀의 분위기는 어떤 편인가요?


<오토사업부 품질팀 이창동 과장, 장동현 과장>


저희 팀은 특성상 고객과 직결되는 업무를 맡고 있어 다소 무겁고 예민한 분위기에서 업무가 진행될 것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다른 팀들 보다 젊은 팀장님이 품질팀을 맡고 계시고 팀원들 또한 비슷한 연령대로 구성되어 있어서 오히려 모이기만 하면 제일 떠들썩한 팀인 것 같습니다.
또, 그만큼 서로 소통의 벽이 두껍지 않아서 대부분의 팀원들이 활기찬 기운을 가지고 있습니다!


5. 마지막으로 삼광 가족들에게 한마디씩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삼광 가족 여러분! 삼광 오토모티브 품질팀입니다.
2021년도 벌써 6월이 지나고 있습니다. 한 해의 반이 지나고 있는 현재 년 초 세우신 계획들은 잘 이루고 계시나요?
2021년이 끝이 날 때쯤에는 년 초 세우신 계획들 모두 잘 이루어지시길 바랍니다.


하루하루 지날수록 날씨가 많이 더워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음식과 건강관리 주의하시고 업무가 잘 풀리지 않더라도 조금만 마음에 여유를 가지고 생활하여 스트레스를 줄여 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힘든 시기 삼광 가족이 하나가 되어 잘 극복할 수 있기를 바라며 우리 모두 파이팅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