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2021년 ㈜삼광 ‘국내 법인 면담 결과에 따른 조직문화 개선’ 간담회 Author사내기자 Date2021.06.16 Hit1359
Attached file img

“2021년 ㈜삼광 국내 법인 면담 결과에 따른 조직문화 개선 간담회 (직급: 차, 부장 직급)”


지난 2021년 6월 3일(목) ㈜삼광 본사 강당에서 ‘조직 활성화 강화 및 기업 문화 혁신’에 대한 간담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삼광에서는 2021년 3월 19일(금)부터 Global 인사지원팀을 주관으로 국내 법인 기업 조직 문화 및 직원들의 인식 정도를 조사하기 위해 각 직급별 면담자를 편성하여 총 158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와 개인 별 면담을 실행하였습니다.


한 달 동안 진행된 직급별 설문조사와 개인 면담에서는 의사소통, 리더십, 비전, 직무 및 조직 몰입, 인사제도, 기업문화에 대한 개인의 생각을 파악하고 직원들이 직접 느끼는 조직 문화의 문제점들과 개선 및 건의 사항을 접수 받았으며 설문 결과는 회사 발전상의 정립을 위한 통계 데이터 자료로만 활용되므로 철저히 익명 보장이 되었습니다.


약 1시간 동안 이루어진 첫 번째 결과 보고 간담회는 차, 부장 직급 직원들이 모여 진행되었으며, Global 인사지원팀은 삼광 기업문화 혁신을 위해 WCH (W: Why, C: Change, H: Harmony) 슬로건을 발표하고 이를 토대로 직원들과 다양한 의견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긴 이야기를 나눈 결과 차, 부장 직급 직원들은 아래 세대와 윗 세대의 중간 세대로 회사 생활에서 받는 힘든 점들에 대하여 건의하였으며, 조직 문화 개선에 대한 임원분들의 의견 또한 궁금해하였습니다.


간담회를 주관한 Global 인사지원팀은 건의한 모든 내용에 대하여 귀 기울여 들었으며, 향후 지속적인 간담회를 통하여 부서 간의 장벽을 허물고 소통해 모두 함께 적극적으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는 마음을 전하였습니다.
또한 의견을 내지 못한 직원들은 Global 인사지원팀 김한용 부장, Global 인사지원팀 유정혜 대리에게 메일로 수신해 주기를 바란다는 말과 함께 첫 번째 간담회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조직 활성화 강화 및 기업 문화 혁신’에 대한 간담회는 첫 번째 만남이었던 만큼 다소 굳은 분위기에서 이루어졌지만 앞으로 지속적인 소통을 통하여 직장 내 갈등이 잘 해결길 바라며 직원들과 경영진들이 하나 되어 적극적인 변화를 이루어 나가기를 기원합니다. 



<간담회에 참석 중인 직원들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