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베트남 사업부 Đại Học Bách Khoa Hà Nội (백화 대학교) 취업 박람회 참여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2.09.01 Hit451

“베트남 사업부,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취업 박람회 참여”


㈜삼광 베트남 사업부는 지난 2022년 8월 17일부터 18일까지, Đại Học Bách Khoa Hà Nội (백화 대학교)의 취업 박람회에 참여하였습니다.


Đại Học Bách Khoa Hà Nội (백화 대학교)는 2022년부터 ㈜삼광 베트남 사업부에서 후원하고 있는 대학교로, 전기/자동화 학과 학생이 약 550여 명이 있는 전문 우수 인력 양성 대학교입니다.


베트남 사업부는 ㈜삼광 홍보 및 신설 부서(자동화)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Đại Học Bách Khoa Hà Nội (백화 대학교)취업 박람회에 참여하였으며, 2022년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베트남 사업부의 인력 채용을 위한 면접 및 취업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진행 내용으로는 회사 소개 영상을 통한 ㈜삼광을 소개와 상담 데스크를 통해 1:1 방식으로 약 40여 명의 학생들과 상담 및 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질문으로는 “전공은 무엇이며 취업을 위해 어떤 것들을 준비했나요?”라는 질문에 학생들은 “자동화 학과를 전공하였으며, 삼성 및 하노이 내 기업에서 인턴십 생활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또한 영어와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해 열심히 배웠습니다.”라는 답변을 하였습니다.


또한 “어떤 직장에 취업하고 싶습니까? ㈜삼광을 소개받은 후 어떤 느낌이 들었습니까?”라는 질문에 “저는 자동화 라인 관련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 직장에 취업하고 싶습니다. 특히 삼광은 한국, 중국, 베트남, 인도와 같이 다양한 나라에 사업부가 있어서 제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회사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라는 답변을 하였습니다.


면접을 진행한 베트남 사업부 직원은 “학생들 대부분이 전문 기술에 관한 이론 및 실습 경험이 많아 우수한 성적을 갖고 있었습니다. 또 다른 회사에서 인턴십 기간을 거친 학생들이 좋은 환경에서 지원만 잘해준다면 크게 발전할 수 있는 역량을 갖고 있다 생각하였습니다. 현재 베트남 사업부가 자동화 관련 부서 신설을 준비하고 있음에 따라 이러한 전문 지식과 기술을 가진 학생들이 온다면 함께 동반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이날 첫 번째 면접에 합격한 학생은 약 30여 명으로, 추후 베트남 사업부에서 두 번째 면접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삼광은 앞으로도 다양한 인재 채용 및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취업 박람회 참여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