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베트남 사업부 <Nguyễn Văn Quý(응웬반귀)사원의 슬기로운 삼광생활>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2.09.21 Hit486


“베트남 사업부, 슬기로운 삼광생활 이야기”

 



안녕하세요~

㈜삼광 베트남 사업부 제조팀 도장파트에서 근무하고 있는 Nguyễn Văn Quý(응웬반귀) 사원입니다.

제 고향은 하노이 동쪽에 위치한 박닌이라는 지역이며, 박닌 주변으로는 베트남 유명 관광지인 하롱베이 등이 있습니다.

또한 저는 하노이 박닌에 위치한 건설전기공업학교에서 산업 전기 학과를 졸업하고 전공을 살려 ㈜삼광 베트남 사업부 도장 파트 내 공무팀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현재 도장 파트 공무팀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제 주요 업무는 도장 라인 장비의 점검, 운영, 유지보수 및 수리 등을 하고 있습니다. 

생산 업체에서 ‘장비가 고장난다’는 것은 그만큼 회사의 손실과 직결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평소 장비 장애로 인해 라인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 점검하고 있습니다. 

특히 작은 문제 발생 시, 즉시 위험 및 문제 요소를 제거하고 재확인하여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 방안 또한 마련하고 있습니다. 




삼광 베트남 사업부에 입사하기 전, 여러 회사들의 취업 공고 안내를확인하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삼광에 입사 지원을 하게 된 이유는 바로 회사 규모입니다.

삼광은 베트남 사업부뿐만 아니라 중국, 인도, 한국에도 사업부가 있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회사 규모가 큰 만큼 다양한 능력을 가진 사람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이 들었고 베트남 사업부에서 일을 하게 된다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삼광 생활을 하며 가장 좋은 점은 자기계발 목표를 세울 수 있는 작업환경입니다. 

제 동료들은 늘 주어진 일을 착실히 수행하고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또 업무 과정중 크고 작은 실수 발생 시, 오히려 이를 계기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전 이러한 동료들과 함께 일을 하며 우수 직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신입사원이지만 앞으로 더 많은 것들을 경험하고 배워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하고 싶습니다.

또 한국어 능력을 향상시키고 싶습니다! 





전 일주일에 최소 2번 이상은 가족들과 함께 외식을 하려고 노력합니다.

또 주말에는 아이들과의 추억을 위해 근처 공원이나 놀이터에 가서 함께 뛰어놀고 있습니다.

일이 바쁘기도 하지만 일과 가정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


 

삼광 가족 여러분에게 ‘청춘은 한 번뿐!’이라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늘 청춘인 것처럼 매순간 열심히 살아나간다면 우리 삼광이 앞으로 더욱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모두 함께 힘을 합쳐 기적을 만들어 나갑시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