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2022년 ㈜삼광 소방 훈련 실시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2.11.17 Hit490

“미리 대비하는 화재 사고, 함께 지킵시다!”


㈜삼광은 전일 2022년 11월 16일(수), 동절기 화재 사고를 대비하여 소방 대피 훈련을 진행하였습니다.


㈜삼광은 임직원들이 평소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화재 발생 시 대처 능력을 기르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동절기 소방 훈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금번 2022년 동절기 소방 훈련은 ㈜삼광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본사를 비롯한 전 공장을 대상으로 훈련을 진행하였습니다. 


동절기 소방 훈련에서는 화재 경보기 작동 시 비상 대피 훈련부터 화재 발생 시 취해야 할 조치 및 소화 기구 사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소화기를 사용한 화재 진화 실습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실감 나는 소방 훈련을 위해 연막탄을 피워 실제 상황 연출을 하는 등 직원들의 진지한 훈련 참여를 유도하며 훈련이 시작되었으며, 화재 경보기 소리가 울려 퍼지자마자 건물 안에 있던 직원들은 호흡기를 막으며 뛰쳐나와 지정된 대피 장소로 집결하였습니다.


이후 화재 초기 진압을 위한 소화기 사용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설명을 들은 직원들은 미리 피워 놓은 불을 끄는 모의 화재 진압 실습을 진행하였습니다. 


소방 훈련에 참여한 직원들은 “매년 진행되는 소방 훈련이지만, 안전 사고 대처 방법은 꾸준히 하지 않으면 잊기 마련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소화 호스로 불을 끄는게 생각보다 인력이 필요하고 서로의 합이 잘 맞아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번 모의 화재 진압 실습을 통해서 실제 상황 시 더욱 빠르게 대처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삼광은 화재와 같은 사고에 올바른 대응을 하기 위해 매년 소방 훈련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화재 예방을 위한 인근 소방서와의 합동 소방 훈련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소중한 동료들의 생명, 소중한 우리의 일터를 지킬 수 있도록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어 갑시다.

소방 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삼광 임직원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본사 훈련 모습>




<2공장 훈련 모습>




<3공장 훈련 모습>



<4공장 훈련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