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 보고서 양식 작성법 교육 진행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2.11.29 Hit517


“효과적인 업무 양식 작성법 교육 진행”


㈜삼광은 지난 2022년 11월 25일(금), 임직원들의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해 경일대학교 산학협력관에서 업무 양식 작성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보고서란 업무 계획, 추진 현황, 추진 실적 등을 논리적으로 설명, 보고, 설득, 개선을 하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로 경영자가 잘 이해하고 새로운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충분한 정보가 적합하게 전개되어 있는 것입니다.


이에 ㈜삼광에서는 직원들의 업무 능력 향상 및 자신의 일에 대한 ownership과 기획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업무 양식 작성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업무 양식 작성 교육에 참여한 직원은 약 30여 명으로, 경일대학교 최태문 교수가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교육 내용으로는 이론 교육 및 실습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이론 교육에서는 양식의 종류, 양식 작성 시 문제점, 기획 보고서의 중요성, 내용 구성 등의 내용을 배웠으며, 실습 교육에서는 삼광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보고서 및 양식을 토대로 진행하였습니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은 “사실 문서 작성은 업무의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지만, 교육을 통해 실력이 향상되기보다는 경험을 통해 조금씩 실력이 향상되는 것 같습니다. 평상시 문서 작성에 어려움을 느꼈지만 어딘가에서 배울 일이 없어 아무런 조치를 하지 못했는데, 금번 교육에서 저희가 사용하는 보고서들을 활용해 직접 작성을 해보니 예전보다 훨씬 보고서 작성에 자신감이 생긴 것 같습니다. 교육에서 배운 것들을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교육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