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슬기로운 삼광 생활 39편] :: 재경팀 김나래 대리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3.01.13 Hit776


안녕하세요~ 재경팀에 입사하여 2개월차 근무를 하고 있는 김나래 대리입니다.


저는 삼광에 입사하기 식품제조업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는데요.

5 정도 오래 다녔던 회사였지만 다른 제조업 업종에서 새롭고 다양한 경험들을 해보고 싶어 삼광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삼광에 입사하여 2개월이 되어가는 현재,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바로 출근 날입니다.

아무래도 신입 분들은 출근 날이 가장 기억에 남으시겠죠?

또한 출근 날이 가장 기억에 남는데요. 아마 다른 사람들 보다 조금 색다른 출근 경험을 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출근 날이 월례회가 진행된 날로, 타이밍이 맞아서 출근하자마자  바로 신입 명함 전달식에 참여해 명함을 전달받게 되었습니다.

출근부터 수많은 사람들 앞에 서게 되어 조금 긴장되기도 했지만, 명함전달식을 시작으로 더욱 삼광에 소속감을 느낄 있었던 같습니다.


저는 현재 재경팀에서 자금 관련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입사 1개월쯤에는 아직 업무를 맡은지 얼마 되지 않아 공정 과정을 외우는 일이나, 투입되는 소모품, 자재들이 다양해 조금은 낯설게 느껴졌던 같습니다.

특히 이전의 회사와 같은 제조업 계열이지만 제조하는 대상이 크게 다르기 때문에 공정 과정이 많았던 같아요!

물론 지금은 점차 용어들도 익숙해지고 있고 이러한 비용들이 어떻게 발생하는지에 대한 이해를 하기 위해 노력 중에 있습니다.

낯선 환경 속에서 적응해 나가는 일이 쉽진 않지만 배움의 자세를 가지고 빠르게 업무를 배우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회사의 가장 바쁜 시기인 연말, 연초가 지나며 빠르게 시간이 흐르고 있는 같습니다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아 차근차근 업무를 배워나가고 있는 만큼 빠른 시일 내에 업무를 익혀서 회사에 도움이 되는 인재로 발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낮에 노는 것도 좋아하고, 밤에 노는 것도 좋아하지만

아무래도 밤에는 운영시간 때문에 닫는 곳도 많고 야경 외에는 밝을 있는 풍경들이 많기 때문에 낮이 좋은 같습니다.

특히 저는 여행을 좋아하는데 고향이 대구라서 그런지, 평생 낮이 된다면 날씨가 따뜻할 강릉이나 속초로 여행을 떠나고 싶습니다.

그리고 평생 밤이라면.. 비타민 C 부족 현상이 일어나지 않을까요..?





여수 아쿠아리움



현대백화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