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중국 사업부, 밀폐 공간 작업 안전 교육 진행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3.01.17 Hit428


지난 2023년 1월 11일(수), 중국 사업부에서 밀폐 공간 작업 안전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금번 교육은 정부 안전 생산 부서의 요청에 따라 중국 사업부 환경안전팀의 주최 하에 진행된 교육으로, 밀폐 공간 작업이 가장 많은 제조팀 도장파트 직원 총 15명이 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교육 내용으로는 밀폐 공간에 대한 정의, 작업 허가서 획득 방법, 밀폐공간 내 작업 절차, 밀폐공간의 예시, 사고 시 응급조치 방법 등에 대해 진행되었으며, 환경안전팀에서 준비한 이론 자료와 영상을 시청하며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교육을 받은 직원들은 “밀폐된 공간에서 주의해야 하는 사항들은 다른 안전 교육보다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적었는데, 금번 교육을 계기로 안전 수칙에 대해 더욱 잘 숙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밀폐 공간의 유해 물질 샘플링 시설의 사용 방법과 작업 절차에 대해서 더욱 명확히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안전이 가장 우선인 만큼 안전에 더욱 주의를 기울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전 사업부는 기본 안전 교육과 더불어 각 부서의 특성에 맞는 안전 교육을 추가 진행해 주시길 바라며, ㈜삼광은 앞으로도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교육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