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칼럼]:: 끈기없는 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방법은?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3.01.26 Hit393






















목표 달성을 위해 좋은 습관을 만들기 위해서는 ‘해빗 메카닉’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합니다.

‘해빗 메카닉’은 뇌를 관리하고 환경을 설계해 습관을 창조하고 삶에 적극적으로 적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해빗 메카닉’이 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첫 번째, 단기 목표와 장기 목표 연결하기

우리는 목표를 정하면 곧 일어날 일에만 몰두하고 10년 후의 일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가장 좋은 방법은 ‘FAM 이야기 빙산’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오늘, 이번 주, 한 달, 일 년 후, 1~4년 후, 먼 미래 등 세부적으로 내가 이루고자 하는 작은 목표들과 달성 시기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단기, 중기, 장기 목표를 한눈에 보이게 만들면 내가 해야 하는 일이 정확히 무엇인지 알 수 있고 시간이 흐른 뒤 내가 결정한 목표를 반드시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두 번째, 아주 작은 성공 경험 쌓기

사람의 뇌에서는 도파민이 나오며 도파민은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촉진제 역할을 합니다.

작은 성공의 뿌듯함에서 나오는 도파민을 성공의 촉진제 역할로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미 파워 위클리 월 차트’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주의 목표와 다음 해야 할 일을 차트에 작성하고 성공한 날이 많다면 성공 일을 늘리고 실패한 날이 많다면 좀 더 쉽게 달성할 수 있는 목표로 조정하는 것입니다. 

‘미 파워 위클리 월 차트’를 사용하여 끈기 있게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방법을 배워 보시길 바랍니다!


세 번째, 하루 2분으로 더 발전하기

취침 전, 기상 후, 출근 후 나의 하루가 생산적이었는지, 스트레스 관리를 잘했는지 등에 대해 평가하고 평가가 끝났다면 어제보다 오늘을 더욱 유용하게 만들 수 있는 작은 행동들을 작성하여 실천해야 합니다.

작은 시간과 행동으로 하루를 더 효과적으로 통제할 수 있고 성공적인 습관을 기를 수 있을 것입니다.


변화는 한순간에 일어날 수 없습니다. 오랜 시간이 필요한 만큼 변화를 위해 노력하는 것 또한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변화는 꼭 필요한 존재이며, 변화가 있어야만이 발전하는 ‘나’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천천히 변화하고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는 삼광 가족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