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투어] :: 9번째 이야기 <조립팀을 소개합니다!>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3.01.27 Hit597





안녕하세요. 조립팀입니다.

저희 조립팀은 삼광의 여러 공정 중에서 가장 마지막 공정으로 제품에 여러 부자재들을 부착 및 압착하고 여러 검사들을 거쳐 완제품을 만들어내는 공정입니다. 





조립팀 분위기 메이커는 당연 김희자 프로님입니다!

저희 조립팀은 마지막 공정이라는 업무 특성상 계획 대비 납품 수율이 가장 중요한데요.

전 공정에 제품 입고가 늦어지면 자연히 조립 공정 또한 늦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이 닥쳐올 때마다 김희자 프로님이 전 공정에 직접 달려가셔서 라인을 연결할 제품들을 받아 오십니다.

이런 열정을 바탕으로 늘 으쌰~으쌰~하는 파이팅 분위기를 만들어 주시다 보니 자연스럽게 조립팀의 분위기 메이커는 김희자 프로님이 되었습니다.



 

바로 3정 6S 활동입니다.

아마 모든 부서가 업무 시작 전 하는 루틴일 것 같은데요.

다른 공정들 또한 그렇지만 제품에 이물이 들어가면 안 되기 때문에 모두들 작업 전 청소에 집중합니다. 

매일 아침 출근을 하면 가장 먼저 주변 환경을 정리하고 깨끗한 작업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같이 노력하는 모습이 팀워크를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아요!


 


음 아무래도 팀워크가 가장 빛나는 순간이 아닐까요?

조립 공정에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너 나 할 것 없이 모두가 머리를 맞대고 의견을 제시합니다.

해결 방안을 고민하고 고민해서 결국 해결책을 찾아냈을 때 모두가 기뻐하고 성취감을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럴 때마다 나 혼자서가 아닌 함께 뭔가 해냈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 기분이 그렇게 좋을 수가 없습니다. ^^

역시 힘을 합치면 불가능한 일은 없어요!




설 연휴 다들 잘 쉬고 오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요즘 날씨가 정말 추운데 감기 조심하시고 앞으로 더욱 부서 간 허울없이 가족처럼! 서로 바라는 점과 힘든 점들을 좀 더 편히 이야기하고 맞춰 나갈 수 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