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이 옥두 경영지도사의 ‘수익성 분석’ 강의 Author사내기자 Date2007.04.20 Hit3556
Attached file img 지난 4월 12일(목) 17:20분 본사 2층 중역회의실에서 이 옥두 경영지도사 (현대기업 전무)가 ‘수익성 분석’에 대한 강의를 했다. 이날 강의에는 사장님을 포함하여 과장급이상 임직원 13명이 참석했다. 이날 이 옥두 경영지도사는 2006년 재무제표 및 기타자료를 바탕으로 지난 3월 9일부터 31일까지 23일간 수익성 분석을 한 내용을 중심으로 90분간 강의했다. 강의의 주요 내용은 ‘관리’란 일정한 기준, 표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제반 활동이라고 정의를 한 후, 우리회사의 손익분석 내용,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핵심과제 및 추진방안, 수익성 확보를 위한 전사수단과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이 옥두 경영지도사는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운명’이 바뀌면 ‘돈’이 생긴다면서 개개인의 ‘변화’를 촉구하면서 강의를 마무리 했다. 한편 사장님의 강평도 있었는데 이 옥두 경영지도사의 강의 내용과 대응방안 등은 우리회사가 이미 다 하고 있는 것이다. 그런데 구체적으로 ‘잘’ 실천을 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결과로써 나타나고 있지 않을 뿐이다. 관리자들이 현업에서 ‘잘’ 실천을 하고, 부하직원들도 실천을 하도록 코칭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