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주)삼광 2014년 시무식 개최 Author사내기자 Date2014.01.04 Hit3466
Attached file img  2014년 1월 2일 (주)삼광 본사 대강당에서는 2014년 시무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시무식은 (주)삼광 대표이사를 비롯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12월 우수사원 표창, 12월 개선제안 표창, 12월 멘토-멘티 사령장 수여, 2014년 경영목표 달성 서약식, 시루떡 Cutting, 대표이사 훈시, 2013년 삼광인상 제막식 순으로 실시되었습니다.


12월 우수사원은 본사 사출팀 권기근 주임외 6명이 수상하였고, 12월 개선제안은 2공장 생산팀 안병건과장외 2명에게 수여되었으며, 12월 멘토-멘티 사령장은 본사 기구개발팀 박향규 사원외 3명에게 수여되었습니다.

 또한 2014년 경영목표 달성을 다짐하는 선서식은 본사 제품기술본부 김임용상무가 임원 간부 대표로 경영목표 달성 서약문을 낭독하고 전 임원 간부들이 서명한 서약문을 대표이사께 전달 드렸습니다.


(주)삼광 대표이사께서는 훈시를 통해


지난해 백절불굴(百折不屈)의 정신으로 똘똘뭉쳐 생산성 향상에 매진한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2014년 새해에도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더욱 겸손한 자세로 자신이 맡은 분야에서 매진하여 경영목표 달성을 반드시 달성할 것을 당부하셨습니다.


또한 중점사항으로


첫째, 각 분야별 원가 관리혁신을 실현하고 공정별 낭비적 요소를 제거하여 공정 직행율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자.

둘째, 신기술 개발에 앞장서고, 특히 모든 공정의 자동화 수준을 더욱 높여가자.

셋째, 부서별 책임경영 실천으로 성과지향의 경쟁력 있는 조직을 만들자.

넷째,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훈련과 끊임없는 기술연구 개발을 적극 실천해 나가자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한마음으로 “2014년 경영목표 달성하자!” 라는 구호 삼창을 한 후,  1층 현관 앞에서 삼광인상 수상자의 이름이 새겨진 표지석의 제막식을 가졌습니다.

(주)삼광 임직원 모두는 2014년의 힘찬 출발을 위한 파이팅을 외치며 종무식을 마쳤습니다.


- 개 요 -


1. 일  시 : 2013년 1월 2일 (목)

2. 장  소 : (주)삼광 본사

3. 참석자 : 삼광(본사, 2공장, 3공장, 4공장, 5공장) 임직원

4. 내  용 :

           ■ 12월 우수사원 표창 : 본사 사출팀 권기근 주임外 6명

           ■ 12월 개선제안 : 2공장 생산팀 안병건 과장外 2명

           ■ 12월 멘토-멘티 사령장 수여 : 본사 기구개발팀 박향규 사원外 3명

           ■ 2013년 삼광인상 제막식 : 본사 조달영업팀 김영관 부장外 1명


5. 수상자 명단

◆ 12월 우수사원 표창(7명)        
  NO. 소속 부서 성명 직급 비고
  1 1공장 사출팀 권기근 주임  
  2 1공장 조달영업팀 최석주 주임  
  3 1공장 조달영업팀 김성남 조장  
  4 1공장 금형기술팀 문준효 주임  
  5 2공장 생산팀 김경아 주임  
  6 4공장 제조기술팀 권금자 사원  
  7 5공장 조립팀 홍진태 대리  
             
◆ 12월 개선제안 표창(3명)        
  NO. 소속 부서 성명 직급 비고
  1 1공장 사출팀 김건우 대리  
  2 2공장 생산팀 안병건 과장  
  3 2공장 생산팀 옥용욱 대리  
             
◆ 12월 멘토-멘티 사령장 수여(4명)      
  NO. 소속 부서명 직급 멘티 멘토
  1 1공장 기구개발팀 사원 박향규 과장 박준형
  2 1공장 금형기술팀 선임 박병길 책임 박재형
  3 4공장 경영관리팀 주임 최연정 대리 정현수
  4 4공장 품질관리팀 주임 이성현 대리 박상준


 

2014년 시무식 대표이사 훈시문

 친애하는 삼광 가족 여러분!

 어느덧 다사다난했던 2013년도 지나고, 2014년 갑오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를 맞아 임직원 여러분과  가족모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힘찬 출발되시길 빌겠습니다.

 우리 삼광은 선대 故 김영포회장님께서 1974년 삼광공업사로 창립하신 이래, 올해로 창립 40년이 되는 뜻깊은 해를 맞이하였습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삼광인의 저력으로 끊임없는 도전과 난관을 극복하여 역사와 전통을 가진 모바일분야 선두기업으로 성장 발전해 왔습니다.

 금년 한해도 우리 삼광의 새로운 역사를 위해 모두 하나가 되어 총력을 다 해 나갑시다!

 존경하는 삼광가족여러분!

 갑오년 금년 한해는 삼광발전에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고 의미있는 한해가 될 것임을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금년도 지난해 못지않게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대외적 경영환경은 매우 혹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우리 삼광은 그 어느 해보다도 하늘을 찌를 듯한 사기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금년도 경영방침인“Perfect 현장관리로 생산성 극대화”를 이루어 경영목표를 달성합시다!

 저는 우리 삼광인 모두의 뜨거운 열정과 불굴의 의지로 반드시 달성할 수 있고 기필코 이루어 낼 것으로 확신합니다.

어떠한 어려움이 있더라도, 삼광인 특유의 불굴의 저력을 발휘하여 올해 더 큰 성장을 이루어냅시다!


금년 경영목표 달성을 위하여 우리가 명심하고 실천해야 할 사항을 몇 가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첫째, 각 분야별 원가관리혁신을 실현하고 각 공정별 낭비적 요소를 철저히 제거하여 직행율을 획기적으로 향상합시다!

모든 문제점은 제조현장에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생산현장의 최일선 작업자부터 제품 하나하나에 혼을 불어넣는 심정으로 매진해 나갑시다!

둘째, 우리 삼광이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우리만의 특화된 신기술개발과 차별화된 전략을 적극적으로 실행해 나가지 않으면 안 되겠

습니다.

특히, 모든 공정에서 자동화수준을 더욱 높임으로써 품질 및 생산성 극대화를 이루어내야겠습니다.

셋째, 모든 분야에서 관리혁신을 통한 성과 지향적이고 경쟁력 있는 조직을 만들어 가야 겠습니다.

각 사업부별 책임경영을 실천하고, 전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어 우리 삼광의 위상을 더욱 드높이는 한해를 만들어 가야겠습니다.

넷째, 우리 삼광이 한단계 더 성장하기 위해서는 각 분야에서 끊임없이 연구개발 노력하여 우리의 역량과 지혜를 모아야겠습니다.

이러한 역량과 지혜의 근원은 결국 사람과 기술 즉, 인재육성과 기술개발이 우리의 살길인 것입니다.

앞으로 우리 삼광은 최고의 인재와 기술로 미래를 준비하고 기회를 선점하는 우량기업으로 성장발전 시켜 나갑시다.

끝으로, 우리 삼광 임직원 모두가 꿈과 비젼을 마음껏 펼치고 그 꿈을 이루어 나가는 멋진 회사로 성장시켜 갑시다!

자랑스러운 삼광가족 여러분!

우리 모두 함께 2014년 더욱 긴장감을 갖고 겸손한 마음가짐으로 더 높은 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