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특별기획 현장투어 1편」삼광의 대표공정 사출팀 Author사내기자 Date2014.03.17 Hit3329
Attached file img  (삼광NEWS)- 2014년 3월부터 생산성 향상에 매진하고 있는 우리 직원들의 적극적인 모습을 소개하는 코너인 특별기획 현장투어를 기획하였습니다.


그 첫 번째 주인공은 삼광의 대표 공정인 ‘사출팀’입니다.

이른 아침 사출팀을 방문하였을 때 박재철팀장을 중심으로 전일 사출 생산 및 이슈사항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 금일 생산 예정품목에 대한 점검사항을 공유하는 등 분주한 사출팀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박팀장은 생산성향상을 위한 중점 추진 사항으로


첫째, 일일사출 계획대비 실적 100% 달성

둘째, 양산과 동시에 자동화 셋업 완료

셋째, 실패비용을 최소화하고 수율향상에 매진할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사출팀 입구를 지나 자동게이트를 통과하면 시원하게 뻗어있는 사출실 통로를 통해 일렬로 규칙적인 소리를 내며 빠르게 작동하고 있는 사출 장비의 모습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기계들 사이로 바쁘게 장비를 점검하고 있는 사출팀 오퍼레이터들은 오세준 차장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패트롤을 실시하는 등 생산성 향상에 매진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사출 가공실에서는 강영숙 반장을 중심으로 시료검사 파트와 공정검사 파트로 나눈 직원들은 조를 이뤄 사출기에서 나온 제품들에 대한 다양한 품질검증 및 포장작업을 실시하고 있었습니다.


오후 2시 박팀장은 오세준차장의 긴급 신모델 금형에 대한 사출 보고를 받고 한걸음에 현장 검증을 실시하였습니다.

박팀장은 “사출팀 전 직원들은 관리자를 포함하여 현장 문제 해결능력을 반드시 배양해야 한다고 말하고 직원들에게 오퍼레이터들이 주관하는 현장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수 있도록 당부하였습니다.


- 개 요 -


1. 일 시 : 2014년 3월 14일

2. 장 소 : 본사 사출실

3. 내 용 : 「특별기획 현장투어 1편」삼광의 대표공정 사출팀 


(주)삼광은 생산현장을 중심으로 모든 직원들이 똘똘뭉쳐 생산성 향상에 매진할 것이며, 특히 신모델 양산에 더욱 박차를 가하여 상반기 경영목표 달성 및 고객사 납기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출처 : (주)삼광 전략기획팀
홈페이지 :
http://www.samkwang.com
담당자 : 사내커뮤니케이션 담당자 지창훈주임
이메일 :
changhoon.ji@samkwa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