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특별기획 3편」(주)삼광 생산성 향상을 위한 환경 개선활동 Author사내기자 Date2014.04.10 Hit4001
Attached file img  (삼광 NEWS)- 2014년 4월 성공적인 신모델 양산을 위해 매진하고 있는 당사의 환경개선 활동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본사 조립팀에서는 컨베어 상단의 표준 작업서 거치대를 별도로 설치하였습니다.

조달영업팀 조립파트 유구자 반장은 작업자들의 시야에 맞는 거치대를 설치함으로써 필요할 때 마다 표준 작업서에 대한 내용을 명확하게 할 수 있어서 조립 직원들이 각자 맡은 공정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말하고 지속적인 현장 개선 활동을 실시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하였습니다.


2공장 금형실에서는 금형 덮개 및 용도별 금형 구역을 나누는 3정5S작업을 실시하였습니다.

2공장 생산팀 박우재 팀장은 이번 금형실 개선으로 크기에 맞는 별도의 금형덮개를 설치하여 금형 부식을 방지할 수 있고, 양산금형과 보관금형을 구역을 별도로 구분하여 금형 수리 및 이관 업무 시 더욱 빠른 업무 대응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4공장에서는 도장동 출입구 바닥에 실내화 착용 문구 및 안내 화살표를 추가하였습니다.

신입사원 및 외부 관계자 방문 시 실내화 착용선을 명시하고, 푸른 바탕의 안내 문구를 추가함으로써 더욱 깨끗한 공간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사내 기자단 1기 경영관리팀 김상길 사원은 4공장 직원들에게 현장 개선에 대한 관심을 유도할 수 있도록 휴게실 게시판을 이용하여 개선활동에 대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실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5공장에서는 도장라인 교체 필터를 창고로 이동 보관하여 옥상 마루 휴게공간에 대한 환경개선 작업을 실시하는 등 각 공장별 다양한 영역에서 모든 임직원들은 생산성 향상을 위한 환경 개선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었습니다.


- 개 요 -


1. 일 시 : 2014년 4월

2. 장 소 : (주)삼광 각 공장

3. 내 용 : 「특별기획 3편」(주)삼광 생산성 향상을 위한 환경 개선활동」


(주)삼광은 앞으로도 환경 개선활동을 적극 실시하여 고객사의 품질 및 납기 대응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