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특별기획 4편」(주)삼광 생산성 향상을 위한 환경 개선활동 Author사내기자 Date2014.04.29 Hit3266
Attached file img  (삼광NEWS)- 2014년 4월 생산성향상을 위해 매진하고 있는 당사의 환경개선 활동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본사 사출팀에서는 Gate-Cutting 작업후 발생되는 잔여물의 효과적인 수거를 위해 컷팅기 하단에 지그 받침대를 제작함으로써 작업자의 업무능률 향상과 환경개선 효과를 동시에 실현하며 품질 높은 제품 생산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사출팀 강영숙 통합 반장은 현장에서 발생되는 개선사항을 놓치지 않고 메모하여, 직원들에게 교육하는 등 끊임없는 공정개선이 직원들에게 교육될 수 있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2공장 인몰드 사출동 제품창고에서는 모델별로 Lay-out을 설정하여 적극 실시하는 등 원활한 제품 공급을 위한 환경 개선활동에 매진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재고현황판을 출하사무실 앞에 비치하여 현장 담당자들에게 신속하게 재고정보가 공유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3공장에서는 복도의 출입문 개선으로 제품에 물류 이동에 대한 동선을 적극 개선하여 현장 담당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고 있었으며, 4공장에서는 모든 출입문에 대한 먼지유입을 차단하기 위한 출입문 하단 스토퍼의 설치로 자동으로 문이 닫히도록 개선하는 등 먼지 제로화에 만전을 기하고 있었습니다.


사내기자단 1기, 4공장 경영관리팀 김상길사원은 앞으로도 공장 내 외각의 환경 개선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직원들에게 3정 5S 교육을 적극 실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5공장은 보관중인 재전패드에 먼지 유입을 방지하기 위해 발빠르게 포장 작업을 하여 환경 개선 및 제품 품질을 보증하기 위한 현장개선 활동에 매진하고 있었습니다.

- 개 요 -


1. 일 시 : 2014년 4월

2. 장 소 : (주)삼광 각 공장

3. 내 용 : 「특별기획 4편」(주)삼광 생산성 향상을 위한 환경 개선활동


(주)삼광은 앞으로도 환경 개선활동을 적극 실시하여 고객사의 품질 및 납기 대응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출처 : (주)삼광 전략기획팀
홈페이지 :
http://www.samkwang.com
담당자 : 사내커뮤니케이션 담당자 지창훈대리
이메일 :
changhoon.ji@samkwa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