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특별기획 동관법인 5편」2공장 도장동 소개 Author사내기자 Date2014.09.22 Hit3234
Attached file img

 

 

(삼광 NEWS)- 2014년 9월 중국 동관에는 가을을 재촉하는 비가 내리고 있었습니다.

아침 일찍 2공장 입구에서는 현지 보안팀의 활약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비가오는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총무팀 길염성 보안팀장을 중심으로 당일 아침 완벽 보안을 위한 구역별 중점사항을 공유하고, 체력보강을 위한 구보 및 제식활동을 실시하는 등 바쁜 일상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동관법인 2공장 동편에 위치한 ‘TWIN타워’ 도장동을 방문하였습니다.

깨끗하게 정돈된 긴 복도를 지나 도장동 입구로 들어섰을 때 제전복의 청결상태를 다시한번 점검하고 있는 직원들의 모습과 전신을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는 AIR부스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입구부터 ‘먼지ZERO화’에 도전하는 도장팀 직원들의 강한 의지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도장동은 A동과 D동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총 4개 라인으로 현재 오정익 팀장을 중심으로 약 500여명의 직원들이 맡은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쉼 없이 돌아가고 있는 스핀들 라인에서 도료의 세심한 부분까지 Control 할 수 있는 무인 자동화 시스템을 보유하고, 지속적인 기술개발로 다양한 도장 패턴을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는 Know-how를 통해 원가절감 및 생산성 향상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부스 맞은편 제품 검사장에서는 불량 ZERO!라는 명확한 목표 아래 품질 직원들이 일사불란(一絲不亂)하게 생산된 제품을 검수하고 있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도장팀 근무경력 3년 이상의 그펑펑반장과 왕용퍼반장은 생산현장과 고객사 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있었으며, 특히 도장공정의 품질 검사 시 필요한 개발샘플 대응, 3정5S, 후공정 조립제품 확인, 제품개선 보고 등에 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직원들에게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개 요 -

 

1. 일 시 : 2014년 9월

2. 장 소 : 동관법인 공장동

3. 내 용 : 「특별기획 동관법인 5편」2공장 도장동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