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Media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News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가 긍정적 효과도 있다고요? Author사내기자 Date2021.05.21 Hit906
Attached file img

“스트레스 이면의 모습을 아시나요?”


우리는 살아가면서 상당히 많은 감정을 느낍니다. 기쁠 때, 슬플 때, 두려울 때, 화날 때, 짜증 날 때, 외로울 때 등 다양한 감정을 느끼지만 감정을 느끼는 기준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같은 행동을 하더라도 기쁠 수도 화가 날 수도 있습니다.
이렇듯 다양하게 느끼는 감정에서 묻어 나오는 스트레스에 대한 또 다른 비밀을 삼광 가족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우리는 하루를 살아가면서 꽤 많은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아침에 잠에서 깨는 순간에도, 아이디어가 없지만 회의를 해야 하는 순간에도, 집에 가려고 하는데 비가 오는 순간들처럼 말입니다.

 


하지만 순간적인 스트레스의 정도는 괜찮다고 합니다. 오히려 우리가 더 효율적으로 살아갈 수 있게 도와주어 평소보다 집중력과 민첩성이 높아지고 판단과 반응이 빨라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시험기간 내내 놀다 벼락 치기를 하는 순간 스트레스를 받고 집중력이 향상돼 평소보다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는 것과 발표를 해야 하는 상황이나 운동 경기를 해야 하는 상황에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것처럼 우리에게 도움을 주는 스트레스를 유스트레스라고 합니다.



하지만 그와 반대로 스트레스를 해소하지 못하고 마음에 담아두어 쌓이게 되면 만성 스트레스가 되고, 스트레스를 받아 아드레날린이 계속 분비되면 속이 더부룩하거나 쉽게 체하고 두통이 오며 건강에 적신호가 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적당히 스트레스를 조절하며 각성 효과를 누리며 살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는 과거보다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 환경에 더 많이 노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더 많이 노출되는 만큼 스트레스를 해소할 방법도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이겨낼 수 있는 가장 좋은 무기는 운동과 명상이지만 개인의 성향에 따라서 휴식을 취하거나 음식을 먹는 동안에도 스트레스가 해소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삼광 가족 여러분들도 적당히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여 만병의 근원이 아닌 만병을 막을 수 있는 근원으로 만들어 보시기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