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 가족들을 위한 직장인 힐링 도서 추천 #3 Author사내기자 Date2021.05.25 Hit972
Attached file img

“삼광 가족분들을 위한 직장인 힐링 도서 추천! 3번째 시간”

 


<센스를 배웠더니 일머리가 돌아갑니다>
출처 : 교보문고 / 저자 : 이찬,박소영


사회 초년생 때는 기본적인 업무 센스를 배워야 합니다. 집에서 하듯 전화를 받거나, 아무도 모르게 휴가를 내는 등의 행동을 하면 괴로운 직장 생활이 시작됩니다.
N년차 직장인이 되면, 다양한 상황과 사람에 대응하는 센스를 키워야 합니다. 은근히 선을 넘는 후배, 대책 없이 일만 벌이는 상사 등 사람에서 오는 스트레스로 인해 회사 생활이 괴로워지기 때문입니다.
팀장급이 되면, 팀원들을 잘 관리하고, 리더십을 발휘해 격 있는 선배가 되어야 합니다. 업무를 센스 있게 배분하고, 팀원들을 한마음으로 이끌며 일과 사람을 다루는 모든 센스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렇듯 이 책은 초년생부터 N년차, 팀장급이 될 때까지의 직장 내 센스를 키울 수 있는 센스 참고서로 삼광 가족 여러분들도 한 번쯤은 가볍게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리더의 품격>
출처 : 교보문고 / 저자 : 박미선


이 책은 금융업에 종사하고 있는 저자가 직접 경험한 여러 유형의 리더들과 조직원들의 행동을 관찰한 현장 탐구서이자 사례서입니다.
세상은 저만치 급변하며 날고 있는데 ‘라떼족’으로 멈춰있는 현장.. 그 생생한 모습을 중계하며 행동, 배려, 공감과 소통 3가지 범주로 나눠 각 20개의 다양한 리더의 유형을 소개하는 책입니다.
누구나 좋은 직원이고 싶고, 누구나 리더십이 있는 리더가 되고 싶은건 대부분의 사람들이 원하는 '나' 자신의 모습입니다. 리더십은 누구에게나 필요한 존재인 만큼 내 속 안의 리더십을 더욱더 일깨우고 싶은 사람들  모두에게 이 도서를 추천드립니다.



<더 해빙>
출처 : 교보문고 / 저자 : 이서윤,홍주연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 불안을 잠재우는 힘! 인생을 변화시키는 힘! 살다 보면 돈 때문에 자신의 가치를 낮게 평가하는 일이 생깁니다.
이 책은 자신의 감정을 활용해 쉽고 빠르게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책으로, 자신을 괴롭히는 돈에 대한 불안감에서 벗어나 진정으로 원하는 인생을 살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책입니다. 
진짜 부자는 오늘의 기쁨에 충실히 살고, 가짜 부자는 내일을 위해 산다고 합니다. 즉, 돈을 쓰더라도 나의 내면의 목소리를 잘 듣지 못했다면 오히려 쓸데없는 소비를 한 것이고, 돈에 대해 만족감을 가졌을 때 진정한 부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책으로 돈에 대한 자신의 관점을 변화시키고 싶은 삼광 가족 여러분께 추천드립니다.


 

출처 : 교보문고 / 저자 : 고광열


90년생 들을 이해하지 못하면 현재 제일 가까운 나의 자식들 00년생들은 더욱 멀어집니다.
‘없을 무(蕪)’에 ‘의미(‘Mean)’을 합친 말로 무의미에서 의미를 찾는 세대인 90년생 들은 기업문화와 소비 트렌드를 전복하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론만으로는 그들의 절반도 파악할 수 없습니다. 이 책 속에는 “쟤네는 저렇다는데 왜 안 통하지?”라는 오류가 생기는 이유가 담겨있는 책으로 앞으로 더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할 2011년생 알파 세대들을 MZ 세대를 가교로 활용하면 다음 세대의 변화에 보다 쉽게 적응하고 준비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트렌드에 빠르게 따라가고 싶지만 어려움을 느끼고 계신 삼광 가족 여러분들께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