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Media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News
삼광 ‘분임조 활동과 문제 해결 프로세스’ 교육 진행 Author사내기자 Date2021.05.27 Hit1048
Attached file img

“삼광 ‘분임조 활동과 문제 해결 프로세스’ 교육 진행”


(주)삼광은 2021년 5월 27일(목) 10시부터 5시까지 총 6시간동안 경산 본사 대강당 교육장에서 한국표준협회(KSA) 손정 전문 위원을 초빙해 ‘분임조 활동과 문제 해결 프로세스’를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금일 교육에 앞서, 지난 5월 7일(금) 분임조 편성과 명칭을 정하는 등 사전 준비를 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교육 방향에 대해 설정하여 진행되었습니다.


본 교육에서는 조직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소집단 분임조를 형성하여 활동 계획 수립 및 분석과 추진을 통하여 회사 환경 및 안전사고와 품질 사고 등의 문제를 질적으로 향상시켜 나가기 위해 분임조 장들이 모여 임시 조를 편성하고 회의와 발표를 하는 등 다양한 실습 활동을 시행하였습니다.


오토사업부 제조팀 배상모 과장은 “처음에는 막막했던 분임조 활동에 대해서 직접적으로 실습을 시행해보니, 분임조 장으로서의 역할을 확실히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실무에 적용할 때 조원들이 많은 아이디어를 도출해 낼 수 있도록 조장으로서 질문을 많이 해야 한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라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한편, 이날 교육은 분임조 장 약 33명이 참석하였으며, 체온 측정과 손 소독, 마스크, 아크릴 칸막이 등 철저한 코로나 방역 수칙 준수 하에 시행되었습니다.


<손정 전문위원의 강연 모습>


<김영호 이사의 분임조 필요성 교육 모습>
 
<교육을 듣는 있는 직원들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