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Media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News
2021년 6월 월례회 진행 Author사내기자 Date2021.06.01 Hit1205
Attached file img

“(주)삼광 6월 월례회 진행”

6월 1일(화) 삼광에서는 6월 월례회를 진행하였습니다. 금번 월례회는 삼광 본사 대강당에서 관리자들이 참석하였으며 연구소와 중국, 베트남, 인도 사업부는 화상으로 연결하여 진행되었습니다.


월례회 순으로는 국민의례, 경영방침 및 행동 강령 복창, 국내/외 우수 사원 시상, 3정 6S 우수 부서 시상, 가족사진, 회사 생활 사진 공모전 및 3정 6S BEST 공장, 품질관리 표어 공모전 시상식, 신입 사원 명함 전달식, 사령장 전달식, 대표이사 월례사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금번 우수 사원은 총 2명이 선정되었으며, 국내는 1명으로 외관 개선 및 사전 문제 예방을 통한 비용 절감과 수율 및 고객사 신뢰도 향상에 기여한 오토사업부 개발팀 노현동 대리가 수상하였습니다.
인도 사업부는 1명으로 평소 사명감과 애사심으로 맡은 바 직무에 창의성을 기여한 이용학 차장이 수상하였습니다.


3정 6S 우수 부서는 3정 6S 혁신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한국 사업부 제조팀 사출 파트가 수상하였습니다.


이어서 지난 4월부터 진행된 <가족사진, 회사 생활 사진 및 3정 6S BEST 공장, 품질관리 표어 공모전> 수상을 진행하였습니다.


<가족사진,회사 생활 사진 공모전>은 국내/외 총 19명이 참가하여 1등 1명, 2등 2명, 3등 3명으로 총 5명이 선정되었으며, 1등은 구매/생산관리팀 우현욱 과장, 2등은 Global인사지원팀 김성민 대리, 3등은 구매/생산관리팀 정성윤 과장, 제조팀 조경민 사원, 개발팀 김하은 사원이 수상하였습니다.
<3정 6S BEST 공장, 품질관리 표어 공모전>는 국내/외 총 49건이 접수되어 1등, 2등, 3등 각 1명씩 선정되었으며, 1등 Global인사지원팀 오준석 사원, 2등 Smart Factory 장재원 사원, 3등 구매/생산관리팀 우현욱 과장이 수상하였습니다.


신입 사원 명함 전달식에서는 오토사업부 개발팀 김동기 사원에게 명함을 전달하며 삼광의 핵심 인재가 되길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박수로 환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령장 수여식에서는 Global인사지원그룹 김영호 이사에게 Global 제조지원 본부장 보직변경 사령장을 수여하였습니다.


김진우 대표이사는 이번 월례사를 통해 ‘기회’를 강조했습니다.
먼저, 코로나19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힘든 국내/외 상황에서도 맡은 바 열심히 노력해 주고 있는 임직원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를 표했으며, 회사 및 개인 방역 활동을 철저하게 지키며 건강을 잘 챙기자는 당부의 말씀을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삼광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해외로 뻗어나가는 Global 회사인 만큼 향후 매출 상승 및 해외 사업장 확장에 대하여 대비하기 위해 한마음으로 뭉쳐 다가오는 기회를 잡을 준비를 해야함을 강조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지금의 삼광이 있기 까지 우리가 함께 노력한 만큼 지금의 위기를 잘 넘겨 큰 기회를 잡자는 응원의 메시지와 삼광 가족들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월례사를 마무리하였습니다.


한편, 이날 월례회는 대표이사 등 국내 임직원 50여 명과 해외 사업부의 화상 참석 하에 진행되었으며, 체온 측정과 손 소독 아크릴 칸막이 등 철저한 코로나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시행되었습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하는 직원들의 모습>


<월례사 중인 대표이사>


<국내 우수 사원 수상자 기념 사진>
좌측부터 김철수 차장 대리 수상, 김진우 대표이사


<인도 우수 사원 수상자>
좌측부터 이용학 차장, 유성곤 사업부장


<3정6S 우수 부서 대표 수상자 기념 사진>
좌측부터 김진우 대표이사, 성치훈 과장


<가족사진, 회사 생활 사진 공모전 수상자 기념 사진>
좌측부터 정성윤 과장, 김하은 사원, 김진우 대표이사, 조경민 사원, 김성민 대리, 우현욱 과장


<3정6S BEST 공장, 품질관리 표어 공모전 수상자 기념 사진>
좌측부터 우현욱 과장, 김진우 대표이사, 장재원 사원, 오준석 사원


<신규 입사 명함 전달식 기념 사진>
좌측부터 김진우 대표이사, 김동기 사원


<사령장 전달식 기념 사진>
좌측부터 김진우 대표이사, 김영호 이사


<3정6S 표어 외치는 수상자들의 모습>
좌측부터 우현욱 과장, 김진우 대표이사, 장재원 사원, 오준석 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