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중국 사업부 “수요일은 3정6S 대청소 활동하는 날~” Author사내기자 Date2021.06.02 Hit1305
Attached file img

“중국 사업부는 3정6S 활동중!”


삼광 중국 사업부는 지난 2019년도부터 2021년 현재까지 경영지원팀을 중심으로 『경영지원관리 감독팀』을 결성하여 매주 수요일을 ‘대청소의 날’로 지정한 후, 꾸준히 사내 환경안전 및 3정 6S 활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처음 3정 6S 활동을 시작할 당시에는 관리자들과 직원들 모두 익숙하지 않은 과정들이었기에 간단한 자기 주변 정리 활동에 그쳤지만, 현재는 매주 수요일마다 아침 대청소를 통해 차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미리 예방하며, 품질 사고를 미연의 방지하는 등 안정적인 활동으로 자리 잡아 중국 사업부만의 대표적인 기업 문화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현재 3정 6S 대청소 활동은 근무 시작 시간 오전 8시를 기준 30분 전인 오전 7시 30분부터 30분 동안 이루어지며, 기숙사, 보안, 차량, 외곽(폐기장, 쓰레기장), 사무동, 식당 총 6개의 구역을 나누어 각 장소마다 담당자들을 배치하여 맡은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담당 관리자들을 필두로 현장 작업자들까지 주야간으로 점검을 실시하고 점검 일지를 지속적으로 작성하며, 매주 수요일 이외에도 실시간으로 화두가 되는 문제점들을 공유하여 개선하고 있습니다.


중국 사업부 조립팀 푸진진(付金金) 과장은 “3정 6S 활동을 시작한 지 벌써 3년이 다 되어 가는 현재 임직원들 모두 청소가 습관화된 것 같아 뿌듯한 마음이 큰 것 같습니다. 또한, 매주 수요일 대청소를 습관화하여 필요한 것과 필요하지 않은 것을 구분하고 정리하는 것이 안전 예방과 품질 향상에 도움이 되고 있어 앞으로도 꾸준히 3정 6S활동을 해나갈 예정입니다.”라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앞으로도 삼광은 깨끗한 작업 현장을 유지하기 위해 꾸준히 힘써주시는 삼광 가족분들 모두를 응원하겠습니다.


<3정 6S 활동중인 임직원들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