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나의 반려동물을 소개합니다 -11편 Author사내기자 Date2021.08.04 Hit1218
Attached file img

“Global IT팀 박송희 사원의 반려동물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Global IT팀 박송희 사원이라고 합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급증하여 대부분의 사람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시대!
삼광 가족 여러분들의 또 다른 소중한 가족을 소개하며 같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직원들과의 공감대 형성과 소통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진 코너 ‘나의 반려동물을 소개합니다’에 저의 Best friend 제니와 또또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어릴 때부터 동물을 좋아하던 저는 고1때 길에서 새끼 고양이를 구조하신 분을 만나 제니와 또또를 분양을 받았어요. 길에서 태어난 아이들이라 둘 다 어미는 다르지만 저희 집에 오면서 한 가족이 되었답니다.
왼쪽이 첫째 제니(암컷), 오른쪽이 둘째 또또(수컷)에요~ 나이는 둘 다 7살이지만 제니가 3개월 일찍 태어난 누나랍니다! 
 


제니는 저에게 오기 전 이름이 달래였어요. 분양받으러 갔을 때 새끼 고양이들 중에서 제일 못생긴 아이여서 예쁘게 자라라고 영어 이름으로 바꾸어 지어줬답니다.
또또는 어릴 때부터 예쁘게 생겨서 수컷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없었어요! 또 피부 좋은 사람도 타고나는 것이라는 말처럼 또또의 털은 다른 고양이들 보다 더 보들보들해서 함께 누워 쓰다듬으면서 잠에 드는 게 바로 제 소확행 중 하나랍니다!

 


고양이는 영역 동물이라 산책하는 고양이를 보신 분들은 거의 없으시죠!
물론 완전히 야외는 아니지만 저희 제니랑 또또는 어릴 때부터 현관에 자주 나가 놀며 자라서 그런지 성묘가 된 현재에도 현관 산책을 좋아한답니다. 특히 제 발소리가 들리면 문 앞에 대기하고 있다가 문이 열리면 현관으로 우다다! 뛰어나가 논답니다. 물론 현관에 나가 뒹굴 때마다 목욕을 시켜야 하는 집사는 조금 힘들지만요 ^^..  ..

또 예전에는 비상구 문을 닫아 두는 걸 까먹고 내보냈다가 또또가 사라져서 다른 층 주민 분께서 구조해 주셨던 아찔한 기억도 있답니다..
 

 


제니는 앉아있기를 좋아하는 고양이입니다. 특히 푹신한 곳만 골라서 앉아있기 때문에 제 침대에 자주 앉아 있는데 퇴근 후 방 불을 켰을 때 능청스럽게 앉아서 게슴츠레 저를 바라보는 모습이 가끔은 얄밉기도 하지만 “저 속에 사람이 들어있는 게 아닐까”라는 생각도 들게 만든답니다. 아마 이런 모습들은 고양이를 키우는 삼광 가족 여러분들이 공감하는 모습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또또는 제 무릎에 앉아 있는 걸 좋아하는 고양이랍니다!
그래서 항상 자기 전에 무릎에 앉혀두고 안아서 쓰다듬어 줘야 밤에 집사의 잠을 방해하지 않아요. 하지만 전 날 밤 쓰담쓰담 해주지 않는 날에는.. 새벽에 제 귀에 얼굴을 들이밀거나 제 몸을 밟고 다니면서 잠을 깨운답니다..
그리고 또또는 애착 인형이 있어서 애교를 부릴 때 입으로 인형을 물어서 오거나 인형을 배게 삼아 자고는 한답니다. 특히 인형들 사이에서 자는 걸 좋아하는데 이런 모습들을 보면 아기 같기도 하고, 고양이는 애교가 없다는 말은 편견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사람도 늘 사이가 좋을 수는 없는 것처럼 제니와 또또도 하루에 1번씩은 꼭 다툰답니다.
싸우는 이유는 잠자리 싸움과 같은 사소한 이유로 싸움을 해요 ^^..
처음에는 제니와 또또가 싸우는 모습에 놀라서 서로 떼어놓고 말렸지만 늘 싸워도 화해하고 함께 잠드는 모습을 봐와서 그런지 집사 7년차 내공이 쌓인 지금은 “오늘은 누가 이기냐~” 하며 그냥 지켜본답니다.
삼광 가족분들 중에서 다묘가정인 분들이 많다고 알고있는데 아마 저 모습들이 다묘가정 삼광분들에게 자주 보이는 광경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요즘 제 고민거리.. 제니,또또와의 비만 전쟁입니다.
제니와 또또는 각 약 8KG 정도 나가는 뚱냥이랍니다.
물론 중성화 수술 이후 조금씩 살이 찌기는 했었지만 최근 들어 부쩍 많이 찐 모습에 다이어트에 도전을 했습니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캣타워, 장난감 등 모든 수단을 동원했지만.. 처음에만 호기심을 보이고, 그 후로는 땅바닥에 철퍼덕 누워 움직이지를 않아서 결국 다이어트는 실패로 돌아갔습니다.
고양이를 키우시는 삼광 가족 여러분들 중 저와 같이 비만 고양이를 키우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다이어트 비법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과거와는 다르게 사람들이 동물에 대한 생명 존중 의식이 커지고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많아진 만큼 ‘반려동물 천만 시대’가 찾아와 현재는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갈 수 있는 공동주택 또한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만큼 변화한 사회적 구조에 따라 삼광에서도 반려동물을 키우고 계신 직원분들이 많이 계신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주)삼광에 입사한 후, 고양이를 키우고 계신 삼광 가족분들이 제게 사료 추천, 고양이 미용법 등 다양한 질문들을 많이 해주셔서 서로 공감 가는 대화를 하며 즐거웠던 기억이 남아있습니다.
또, 하루빨리 코로나19가 끝나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삼광 가족 여러분들이 직접 만나 소통의 장이 더욱 활발해졌으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반려동물은 말 그대로 가족인 만큼 앞으로도 소중히 아껴주고, 동물에 대한 생명존중 문화가 더욱 발전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 확실한 고양이 다이어트 법을 알고 계신 삼광 가족이 있으시다면 꼭 제게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