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주)삼광 새싹 인턴! 그들에게 물었다! Author사내기자 Date2021.08.05 Hit1518
Attached file img

“(주 )삼광 새싹 인턴들의 삼광생활!”


지난 2021년 7월 5일(월) 영남대학교 학생 5명이 함께 모여 ㈜삼광에서 인턴 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삼광 인턴 분들이 인턴 생활을 시작한 지 정확히 한 달이 지난 오늘!
인턴 분들은 어떻게 삼광 생활을 해나가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약 1시간 동안 소통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금일 오후 2시 회의실에 함께 모여 진행된 인터뷰에서는 현재 각기 다른 부서에서 일을 하고 있는 인턴 분들이 서로의 회사 생활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 간단한 자기소개 해주세요!


 


장원창 인턴 : 안녕하세요~ 영남대학교 경영학과를 전공하여 20주 동안 ㈜삼광에서 인턴 생활을 하고 있는 Global 인사지원팀 장원창 입니다. 저는 현재 지원팀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전다윤 인턴: 안녕하세요! 일하는 게 좋은 사회 초년생 “성실한 개미”가 되고 싶은 Global 인사지원팀 전다윤 입니다. 저는 현재 인사팀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이채원 인턴 : 안녕하세요, 신사업영업팀에서 인턴 생활을 하고 있는 이채원이라고 합니다. 신사업영업팀에서 인턴 생활을 시작한 지 약 한 달이 지나고 있는데 정말 시간이 빠르게 흘러간 것 같습니다!


박도현 인턴 : 안녕하세요, 느리지만 꾸준하고 묵묵히 한 길로 나아가는 “거북이”가 되고 싶은 본사 개발팀 박도현 입니다! 인턴 생활을 시작한 지 한 달이 되었지만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2. 어떤 계기로 인턴에 지원하게 되었나요?


 


전다윤 인턴: 저는 낯을 가려 내성적이기도 하지만 사람을 좋아해서 외향적 성격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무 업무를 배우며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인사과가 제 성격에도 잘 맞고, 흥미가 끌린다는 생각이 들어 ㈜삼광 인턴십에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 한 가지 이유를 더 꼽자면 저는 학교에서 치는 시험이 싫었어요.. ㅜㅜ 그래서 빨리 직장인이 되어 시험을 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던 찰나에 한 학기 동안 ㈜삼광에서 회사 생활을 느껴볼 수 있는 인턴십 장기 프로그램 신청자를 모집하길래 바로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채원 인턴 : 저는 시각디자인학과를 재학중이었기 때문에 전공과 관련해서 직장 생활을 시작하여 실무 경험을 쌓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습니다!
운이 좋게도 ㈜삼광에서 디자인 업무를 맡을 인턴을 채용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제 전공을 살려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인턴십에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장원창 인턴 : 요즘 채용 트렌드가 직무 경험이 다양한 사람을 원하는 기업이 많아졌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졸업을 앞두며 인턴십 준비를 하던 도중 학교에서 ㈜삼광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물론 전 경영학과를 재학하며 재무와 회계를 중심으로 공부하였지만 제조업의 시스템을 제일 빠르고, 많이 배울 수 있는 곳은 총무팀 이라는 생각에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지원팀으로 직무를 선택하여 인턴십에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박도현 인턴 : 저는 지난 겨울방학 동안 자동차 부품회사 개발부서에서 두 달 동안 현장 실습을 하며 제품의 설계부터 제작까지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개발 업무에 대한 경험을 쌓아왔습니다. 두 달 동안의 현장 실습이 제게 좋은 경험이었지만 더 많은 경험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삼광 개발팀 인턴십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 인턴 생활을 시작하는 바로 첫 출근 날! 어땠는지 기억나시나요?   
 


박도현 인턴 : 인턴 생활이 시작되는 대망의 첫 출근 날은 여전히 기억에 생생히 남아있습니다. 사실 저는 제조업 현장 실습 경험이 여럿 있는 만큼 제조업 현장은 깔끔한 곳을 찾기 힘들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통근 버스를 타고 처음 ㈜삼광에 도착했을 때, 주변의 다른 회사 건물과 비교해도 무척 깔끔했고, 실내 사업장 환경도 갤러리처럼 꾸며져 있는 모습에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장원창 인턴 : 저는 첫 출근 날도 기억에 깊이 남아있지만, 떨렸던 전 날 밤이 더 기억에 남아있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대부분의 학교 수업이 비대면 강의로 전환되어 집에서만 생활하게 되면서 제 자신이 조금은 나태해졌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인턴십을 통해 제 자신을 다시 부지런하게 만드는 기회가 왔다는 생각이 들어 첫 출근 일주일 전부터 출근 시간에 맞춰 일어나는 등 회사 생활에 적응하려고 노력을 했습니다. 다행히 그때의 노력들이 현재 생활 습관에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아 기억에 크게 남아있습니다.


4. 인턴 준비과정이 궁금합니다! 본인만의 노하우 혹은 노력이 있나요?



전다윤 인턴 : 저는 눈에 보이는 성과를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어서 서류에 적을 수 있는 일들을 많이 했습니다! 특히, 전산회계, 전산세무, 컴퓨터활용능력 등 전공 학과와 관련된 자격증과 대구도시공사, 국가철도공단, 해양환경공단 등 다양한 대외활동을 통해 콘텐츠 기획 및 각종 홍보 활동으로 많은 경험을 쌓아왔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대외활동을 해오면서 대외활동 면접 당시 많은 분들이 봉사 활동에 대해 언급하시는 것을 느끼고 ‘이를 강점으로 만들자!’는 생각이 들어 수많은 봉사활동을 하여 ㈜삼광 인턴 서류 접수 당시에는 봉사 시간 약 640시간으로 만들어 인턴십 지원을 했습니다!


이채원 인턴 : 저는 평소에도 인턴십에 대해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전공을 살려 업무를 배울 수 있는 인턴 공모가 나온다면 바로 접수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졸업 학점을 미리 채워놓았습니다! 
아무래도 인턴십은 학교생활과 회사 생활을 함께 병행해야 하다 보니 둘 중 하나는 소홀해질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인턴 생활을 시작하면 회사 생활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한 학기에 수강할 수 있는 이수 학점을 꽉꽉 채워 열심히 졸업학점을 채워 두었습니다.


5. 인턴 분들이 보는 삼광의 장점 알려주세요!


전다윤 인턴 : 이렇게 직접적으로 칭찬하는 게 조금 부끄럽기는 하지만 .. 팀원분들이 너무 너무 좋습니다 ㅠㅠ
사실 학교에서 배운 이론적인 지식은 실제 업무를 하는데 한계가 있다는 것을 스스로 잘 알고 있기도 했고, TV에서 “여기가 학교인 줄 알아?!”와 같은 대사의 장면을 많이 봐서 그런지 회사 생활에 대해 걱정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모든 일에 ‘왜’ 해야 하는지, ‘왜’ 중요한지를 함께 설명해 주시고, 하나부터 열까지 사소한 것 하나까지도 쉽게 업무를 알려주셔서 업무의 이해도를 쉽게 높일 수 있었습니다.


장원창 인턴 : 저 역시 삼광의 장점은 사람들이 좋다는 점 같습니다. 사실 전 회사 생활에 있어서 업무 스트레스 보다 인간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더 크다고 생각을 합니다!
특히, 저희 팀 선배님들은 아무리 힘들어도 웃음을 잃지 않고 서로 배려를 하는 모습을 제게 자주 보여주셔서 선배님들을 보면서 저 또한 웃음을 잃지 않고 좋은 팀 분위기 속에서 열심히 일해야겠다는 마음 늘 다짐을 하고 있습니다.


6. 마지막으로 한 달 동안의 인턴 생활 소감 말씀해 주세요.


박도현 인턴 : 사실 한 달은 길다고 생각을 했는데 인턴 생활을 하면서 한 달이 정말 빠르게 지나간 것 같습니다. 한 달 동안 개발팀에서 제품을 개발하는 과정과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슈에 대해 대처하는 방법들을 보며 많은 것들을 보고 배우고 있습니다. 앞으로 남은 시간 동안에도 선배님들의 어깨너머로 열심히 보고 배워나가고 싶습니다.


장원창 인턴 : 앞서 말했듯 제 전공과는 다른 부서를 선택하였지만, 회사의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파악하는데 지원팀 만큼 빠르게 배울 수 없다는 생각이 점점 확신으로 변하여 현재는 제 선택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선배님들을 잘 보조하며 인턴 생활을 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채원 인턴 :  저는 한 달 동안 인턴 생활을 하며 기존 회사소개서 디자인 변경과 리플렛 레이아웃을 변경하고자 많은 회의에 참석을 하였습니다. 회의를 통해 다양한 사람들이 의견을 내고, 하나씩 결과를 만들어가며 완성 시키고 있는 현재의 과정이 제게 큰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전다윤 인턴 : 인사팀에서 일을 하며 비교적 다른 인턴분들보다 삼광 직원분들을 많이 만나는 일을 해서 그런지 직원분들의 성함과 얼굴을 더 쉽고 빠르게 기억하게 된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차근차근 하나씩 업무에 대해서 잘 가르쳐 주시는 선배님들의 노력에 저 또한 열심히 노력해서 더욱 선배님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인턴 생활 이후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여 약 1시간 동안 진행된 인터뷰는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이루어졌으며, 솔직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주어 더욱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졌습니다.


㈜삼광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인재 양성을 위해 인턴십과 같은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며, 다양한 세대 들과의 소통을 통해 기업 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열심히 인턴 생활을 하고 계신 인턴분들께서는 남은 인턴 생활 4개월 동안 ㈜삼광에서 수많은 경험과 추억을 쌓아 가시길 바라며 끝까지 파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