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직장인 생존 유행 테스트] “나의 직장인 생존 유형은?” Author사내기자 Date2021.08.19 Hit1122
Attached file img

오늘은 일주일 중에서 가장 시간이 느리게 간다는 목요일입니다.
오늘 하루 더딘 시간을 보낼 삼광 가족 여러분들을 위하여 준비한 직장인 심리테스트! 직장인 분들이라면 공감할 수 있는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를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는 자신이 직장 생활 속 어떤 유형의 사람인지 알 수 있는 간단한 테스트로 자신과 잘 맞는 유형과 맞지 않는 유형을 알아가며 슬기로운 직장 생활을 해나갈 수 있게끔 도와주는 테스트입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아래 ‘나의 직장인 생존 유형은?’을 클릭하여 간단한 테스트를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링크 바로가기>

 




1. 아진짜요봇


생존 유형은?


리액션을 던져야 대화가 가능한 나. 부장님의 이야기에도, 동료의 이야기에도 방청객 수준의 리액션이 자동반사적으로 튀어나오죠.
때로는 영혼 없이 느껴진다 할지라도 긍정적인 리액션 덕분에 무거운 회의에는 한 줄기 빛! 회사 내 분위기 메이커를 담당해요.
특히 회식자리에서는 존재감 THE 폭발💥 술 없이도 만취 텐션! 연예인급! 하지만 리액션 장인에게도 에너지는 필요한 법! 나를 위해 텐션 조절은 필수이니 업무 시작 전, 차분한 시간을 가져보세요.


팀원 여러분!


- 사교적인 성격 덕분에 어느 회사를 가나 쉽게 적응하지만, 보다 자유로운 상황이 주어질 때 더 많은 능력을 발휘해요.
- 자연스럽게 친해지면 우리 팀을 베스트 오브 베스트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 능력자! 다만 모든 관계가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더 필요할 수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2. 칼퇴요정 


생존 유형은?


혼자 있는 게 편하고 행복한 자발적 아웃사이더.
철저한 공사 구분으로 북적이는 탕비실보다는 개인 휴식을 선호해요. 특히 회사에서 만난 사람들끼리 ‘언니’, ‘동생’, ‘형’ 하며 사생활을 이야기하는 건 즐기지 않아요.
퇴근 후에는 완전히 나에게 집중한 진정한 워라밸 고수.
두루두루 넓은 관계보다는 좁아도 퀄리티 높은 관계를 좋아한답니다. 관심 분야에는 아이디어도 많고 지식도 많아 적극적으로 행동하지만, 이런 모습은 찐친들만 알고 있는 사실! 하지만 한 번은 나를 위해, 한번은 동료를 위해! 주변에 관심을 가져보세요. 함께 일하는 회사에서 동료에게 베푸는 적당한 배려와 호의를 통해 회사 생활이 더 즐거워질 수 있답니다.


팀원 여러분!


- 차갑게 보이는 태도 때문에 상처받은 팀원들도 있겠지만 마음 풀어주세요. 시간이 좀 걸리지만 친해지면 사랑스러워진답니다.
- 꼭 참여해야 하는 것들은 알려주세요! 지혜로운 낄끼빠빠(낄 때 끼끼 빠질 때 빠져라)로 회사 생활을 해내 볼게요.


 
3. 덕업일체


생존 유형은?


물 만난 물고기 같은 본 투 비 회사원.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승화시킨 행운아! 일에는 매우 진심인 편이라 어떤 업무를 하든 덕질하듯 집중력 있게 파헤치는 열정맨!
사교성이 좋고 타고난 언변에 매력적인 카리스마까지 갖춰 회사에서 날 모르는 사람이 없어요! 일상의 모든 호기심과 집중이 일로 연결되는 센스 있는 워커홀릭.
상상력이 풍부해 던지는 아이디어마다 4차원적 발상에 주위를 당황스럽게 하기도 하지만 팀 내 활력을 가져다 주기도 해요. 관심 있는 일이라면 무서운 드라이브로 끝까지 밀어붙이는 최강 업무 텐션! 하지만 관심사가 다양하다 보니 사방팔방으로 정신이 팔려 놓치는 일이 생길 가능성이 크니 to do list를 작성하여 꼼꼼하게 하루를 체크해 보세요.


팀원 여러분!


- 혹시라도 힘든 일이 있으면 저를 불러주세요. 누군가 옆에서 같이 웃기만 해줘도 힘 나잖아요? 같이 웃어 줄게요. 파이팅!
- 뉴 프로젝트는 호기심에 덕질하듯 일하지만 루틴 한 업무는 살짝 지루해 할 수도 있으니 이해해 줘요.


 
4. 로또콜렉터


생존 유형은?


주머니 속 손에 잡히는 그것은 어제 산 로또 이거나 사직서 이거나 둘 중 하나가 분명해요. 독립적인 성향이 강해 호시탐탐 퇴사 기회만 노리고, 내 품 속에는 사직서 상시 대기!
로또 한 방을 꿈꾸며 그려가는 직장인 인생역전 드라마, 오늘도 내가 바로 그 주인공 이에요!
인내심이 많고 뛰어난 직관력 덕분에 새로운 업무를 맡겨도 일이면 일, 관계면 관계 완벽하게 해내는 일잘러지만 규칙과 강요는 딱 질색이죠! 세심하게 동료부터 상사까지 주변을 살피는 성격 탓에 매번 인내심 영끌, 멘탈은 너덜너덜.
롤러코스터 같은 감정 변화에 가끔은 혼자 눈물을 보일 때도 많지만 오늘도 가슴속 품은 사직서를 보고 힘내봐요!
또 속으로 참고 참다 보면 속이 숯검댕이가 될지도 모릅니다. 가끔은 살짝 불편함을 표현해 보세요. 남들에 비하면 나의 찌푸림은 애교 정도일테니!


팀원 여러분!


- 감정을 빨리 읽고 눈치를 많이 보는 편이라 생각이 복잡할 때가 많아요. 진지한 표정은 혼자 생각 중인 거니 내버려 두세요!
- 갈등과 싸움은 최대한 피하고 싶으니 혹시 불편한 일이 있다면 대화로 차근차근 평화롭게 풀어가 봐요!

 


5. 보범사원


생존 유형은?


업무는 정석대로, 의사결정은 원칙대로! 직장인 계의 걸어 다니는 매뉴얼.
확실한 업무 분담을 선호하고 시간 약속은 철저히 지키는 것이 업무 신조 1번!
벼락치기가 뭐죠? 먹는 건가요? 발표 전날 이미 자료 프린트 세팅까지 완벽하게 클리어해야 마음이 놓이는 프로 열정러.
정확성과 냉철한 신념을 가지고 밀어붙이는 성격 탓에 가끔 라떼 꼰대로 불리기도 하지만 일에 있어서 만큼은 완벽하고 꼼꼼해 단연 회사의 빛과 같은 존재죠 입니다.
원리원칙을 중요시해도 논리적으로 설득되는 근거가 있다면 바로 주장을 꺾고 수용하기도 해요.
하지만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는 해결책을 바로 제시하기 보다는 동료들과의 진솔한 대화로 함께 해답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팀원 여러분!


- 원칙에 어긋난 팀원을 보면 화가 치솟아 얼굴색이 변하기도 하지만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곧 괜찮아진답니다.
- 스스로에게도 엄격한 스타일이에요. 누군가의 감정을 살피는 것이 익숙하지 못할 때도 있으니 너무 서운해 하지 마세요.
 


6. 프로 팩폭러


생존 유형은?


강한 카리스마에 재치와 센스까지 겸비, 주로 리더 역할을 하는 나!
솔직하고 단호한 성격 때문에 동료나 상사의 질문에 하고 싶은 말 다 해버리는 화끈한 스타일. 지적인 호기심이 많아 박식하고 완벽주의가 강한 성격!
어디서나 일인자가 되지 않으면 스스로를 들들 볶는 열정 부자이기도 해서 일단 뭐든 해봐야 속이 시원한 스타일입니다.
그래서인지 숨 막히는 추진력으로 일과 사람을 끌고 가는 자이언트 급 파워를 갖기도 해요. 자기 확신이 강해서 다른 동료들에게 가끔 단호박처럼 보이지만,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타고난 리더십으로 미팅을 잘 이끌어냅니다.
하지만 팀을 이끌어 끝까지 잘 마무리해야 한다는 압박 때문에 상대 동료에게 상처를 주거나 스스로에게 힘을 가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니 매끄러운 과정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는 사실을 계속 염려하며 회의를 이끌어 나가세요.


팀원 여러분!


- 공감보다는 해결책을 제시하는 편이라 때로는 서운할 때도 있을 거예요. 하지만 도움을 주고 싶은 진심만은 알아주세요.
- 타고난 리더라 누군가의 통제를 받거나 짜인 틀 안에서 해야 하는 업무는 힘들 수 있으니 믿고 자유를 주세요.


 
7. 효율갑 사기캐


생존 유형은?


눈치도 빠르고 일머리도 좋은 실수 없이 일을 처리하는 데 있어 대체 불가능 존재!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보다 일에 더 몰두하는 스타일!
남들은 은근 스트레스 받는다는 재택근무도 혼자 있는 시간을 즐기는 나에겐 오히려 집중력이 잘 되는 환경 이에요.
새로운 업무도 빠르게 파악하는 순발력과 센스를 가지고 있어 어떤 일이든 중간 이상의 퍼포먼스를 보이죠. 익숙해진 업무에 대해서는 인간 백과사전이라 보지 않고도 일을 처리해낼 수 있어요.
대부분의 프로젝트를 벼락치기로 쳐내지만, 효율을 중시하는 성격 탓에 노력 대비 항상 결과가 좋아 동료들에게 부러움의 대상이 되기도 해요.


팀원 여러분!


- 내 생각이 강하다 보니 남의 견해를 받아들이는데 조금 어려울 때도 있어요. 미리 양해를 구할게요!
- 일에 대한 과도한 열정으로 가끔 텐션이 뚝 떨어질 때도 있지만 곧 회복하니 걱정 마세요!

 


8. 넘사벽 능력자


생존 유형은?


남다른 업무 센스로 어떤 일이든 빛나게 완성하는 금손!
상사와 동료의 필요를 먼저 알아채 찾기도 전에 세팅 완료해 주는 센스 갑 오브 갑!
넘치는 매력 때문에 정신 차려보면 이곳저곳에서 인정받고 있어요. 뛰어난 관찰력과 센스는 회사의 모든 정보통을 이어주고 심지어 행동력과 적응력도 뛰어나 일이 꼬였을 때는 스스로 해결사를 자청하기도 하는 우리 회사 마당발이죠!
갑갑한 상태를 싫어해서 자유로운 영혼일 때에 일의 능률은 한 층 더 팍팍!
지기 싫어하는 성격에 가만히만 두어도 최고 성과까지는 기본으로 찍는 넘사벽 캐릭터입니다.


팀원 여러분!


- 짧은 집중력에 가끔은 ‘멍-’ 할 때가 있을 거예요. 다시 재빠르게 텐션을 살려볼게요!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자기애가 넘치다 보니 잘난 척하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실제는 겉바속촉! 나쁜 사람은 아니랍니다.

 


9. 모두의 최애


생존 유형은?


상사와 동료의 부탁이라면 언제나 OK! 우리 회사 만인의 최애!
타고난 사교성 덕분에 회사 사람들 누구나 잘 어울리는 사회생활 만렙 나! 재미없는 부장님 개그에도 무조건 리액션 출동, 나와 같이 있으면 모두가 편하다고 해요! 눈치 백단에 센스까지 겸비!
끈기와 성실, 책임감과 충성심도 강해 맡겨진 업무에 꼼꼼하고 계획적으로 접근하여 완벽하게 일 처리를 해내죠.
자기 주장은 강하지만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하여 자기주장을 굽힐 줄도 알아요. 현실 감각도 좋아 회사와 같은 조직에 최적화된 사람이며, 아마 나와 같은 최고의 서포터는 없을 거예요.


팀원 여러분!


- 안정을 추구하는 성향이라 갑작스러운 변화에는 약해요. 그러니 조금 천천히 기다려주세요.
- 완벽을 추구하다 보니 가끔 과부하로 게을러질 때도 있어요. 응원해 주세요! 

 


10. 눈 떠보니 담당자


생존 유형은?


감정이입을 잘하고 착한 성격 덕에 동료들이 가장 믿고 의지하는 사람이 바로 나.
특별한 공감 능력으로 힘들어하는 동료를 잘 위로해 줘요.
덕분에 회사 메신저는 고민 상담으로 하루 종일 불이 나지만 늘 모든 대화에 진심인 카톡방 인싸랍니다.
‘친절’은 기본, 거절 못 하는 성격 때문에 모든 업무에 연결되어 있어서 업무 부자이기도 하죠. 새로운 프로젝트를 맡으면 철저하게 준비하고 완벽하게 일을 해 나가지만 조금은 게으른 성향 탓에 초심에 비해 뒷심이 약하기도 해요. 그래도 눈 뜨면 늘 옆에 일과 동료들이 있어요.


팀원 여러분!


- 안정을 추구하는 성향이라 갑작스러운 변화에는 약해요. 그러니 조금 천천히 기다려주세요.
- 완벽을 추구하다 보니 가끔 과부하로 게을러질 때도 있어요. 응원해 주세요!






하루하루 버티고 버텨가며 내일을 꿈꾸는 우리 삼광 가족 여러분들은 어떤 테스트 결과가 나오셨나요?
테스트 결과에서 나오는 10가지 유형은 모두 직장 생활 속 자주 볼 수 있는 유형의 사람들입니다.
또한 결과에는 자신의 유형에 대해서 인지할 수 있는 설명과 직장 생활 속 자신의 문제를 원활하게 풀어나갈 수 있도록 하는 작은 생존 팁, 직장 동료들 사이에서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팁 등이 함께 담겨 있습니다.
    
이러한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삼광 직원들은 서로의 개인적 가치관과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 보시길 바라며, 다른 유형 내 발생할 수 있는 의견 차이를 이해하고 좁혀나가는 방법을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