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주)삼광 “10월 3정 6S 우수팀 심사”진행 Author사내기자 Date2021.09.24 Hit1162
Attached file img

“(주)삼광 <10월 3정 6S 우수팀 심사>진행”


㈜삼광은 3정 6S 혁신 교육 및 활동으로 작업장 내 안전을 더욱 확보하고, 청소▲정리▲정돈을 통해 작업 시간을 단축하여 원가절감 및 불량률 감소를 이루기 위해 매달 ‘3정 6S 우수 부서’를 선정하여 수상하는 등 다양한 혁신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활동으로 (주)삼광의 새로운 기업 문화로 자리 잡은 ‘3정 6S 활동’은 지난 2021년 8월 27일, ‘9월 3정 6S 우수팀’ 선정을 위해 각 공장의 대표 관리자들이 모여 전 공장을 순회하며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그 결과 경진기업 도장팀이 우수 팀으로 선정되어 금월 월례회 때 시상 및 상금을 수여하였습니다.


이에 2021년 9월 24일(금), “10월 3정 6S 우수팀” 선정을 위해 평가단 7명이 모여 전 공장을 순회하며 심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금번 심사 또한 8월 진행된 심사와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되었으며, 보관 품목 표기 및 수량 고려에 따른 보관 상태, 불필요한 물건 및 공구의 정리 정돈, 불량품 관리와 작업장 내 청소 상태, 현장의 각종 체크 시트 상태 등 각 항목에 따른 점검 내용의 점수를 채점하고 합산하여 우수팀을 선정하였습니다,


“10월 3정 6S 우수팀 심사” 활동을 마친 관리자들은 “지난 3월부터 꾸준히 해온 3정 6S 활동이 ‘불량품은 기계의 아주 작은 결함에서부터 발생한다’는 경각심을 일깨우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이 설비 청소인 만큼 앞으로도 차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3정 6S 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겠습니다.”라는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또한 “실제 사용할 곳에 물품을 배치하여 누구나 언제나 쉽게 물품을 찾아 사용할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하게 관리하겠습니다.”라는 다짐을 전하였습니다.  


㈜삼광은 깨끗한 작업 현장을 유지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오는 직원들의 노고에 보답하고자 매달 진행되는 월례회의 ‘3정 6S 우수팀’ 상금을 증액하여 수여하고 있으며, 증액된 상금을 통하여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불러일으키는 등 지속적인 동기부여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깨끗한 작업 현장을 유지하고, 차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꾸준히 ‘3정 6S 혁신 활동’에 힘써 주시는 모든 삼광 가족 여러분들의 노고에 충분히 보답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정 6S 심사를 진행중인 평가단들의 모습>  





 
<3정 6S 심사를 마무리하는 평가단들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