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주)삼광 9월 이모저모 Author사내기자 Date2021.10.01 Hit1098
Attached file img

 “푸른 가을, 9월 ㈜삼광 이모저모”


2021년 9월 (주)삼광에서는 높고 푸른 하늘과 선선한 날씨를 느끼며 본격적인 가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9월은 대명절 추석이 있는 달인만큼, 자주 뵙지 못하는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독거노인분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나눔 행사를 진행하는 등 나눔 문화 실천에 앞장서고자 노력한 달이었습니다. 

 


2021년 9월에는 “삼광투어 네 번째 이야기- 본사 금형팀”을 소개하였습니다.

삼광 투어는 ㈜삼광의 모든 부서를 소개하며, 서로의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부서 간의 소통을 더욱 원활하게 하고 사내 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만들어진 컨텐츠로 지난 6월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 총 4팀이 소개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삼광 가족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삼광투어가 조직 문화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지난 2021년 9월 16일(목) ㈜삼광은 추석 연휴를 맞아 홀로 명절을 보내야 하시는 어르신들께 추석 명절 인사를 전하기 위해 청솔노인복지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이날 진행된 나눔 행사에서는 경산 자인면, 용성면, 남산면 등 총 10가구의 독거노인 및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솔노인복지센터 직원들과 함께 쌀(10kg) 10포대와 소정의 생활 지원금을 전달하였으며, 거동이 불편하심에도 불구하고 직원들을 반갑게 맞이하여 주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에 활동에 참가한 ㈜삼광 직원들은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을 느끼기도 하였습니다.


㈜삼광은 지난 2009년부터 12년째, 명절마다 지역복지 기관과 연계하여 독거노인 및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사랑의 도시락 배달, 연탄 나눔 행사, 연말 불우이웃 돕기 행사 등 다양한 나눔 문화 실천에 앞장서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삼광은 지난 3월부터 3정 6S 혁신 교육을 진행해 왔으며, 지난 8월부터는 매달 ‘3정 6S 우수팀’을 선정하기 위해 평가단들을 선정하여 본사를 비롯한 전 공장을 대상으로 ‘3정 6S 우수팀 심사’를 진행해 왔습니다.


이에 (주)삼광은 10월 ‘3정 6S 우수팀’을 선정하기 위해 지난 2021년 9월 24일 ‘3정 6S 우수팀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평가단들이 함께 모여 전 공장을 순회한 후 각 항목에 부여한 점수를 합산하여 ‘3정 6S 우수팀’을 선정하였습니다.


9월 심사를 통해 선정된 ‘10월 3정 6S 우수팀’은 10월 월례회 때, 수상 및 상금을 수여할 예정으로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그에 맞는 이익 환원과 차등 지급을 실행함으로써 직원들의 3정 6S 활동 참여율을 높여갈 것입니다.  



대명절 추석이 있었던 9월, ㈜삼광에서는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야 하는 추석이 다가왔음에도 불구하고 먼 타국에서 생활을 하느라 고향에 가지 못하는 직원들을 위해 특식으로 베트남 양지 쌀국수와 해물 짜조를 준비하였습니다.


특식을 즐긴 직원들은 “추석이 다가오면서 고향에 대한 생각이 들었는데 특식으로 쌀국수와 짜조가 나와 코로나19가 진행되면서 가기 더욱 어려워진 고향에 대한 그리움에 위로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끝으로 9월 생일을 맞으신 삼광 가족 여러분들은 총 18명으로 생일을 다시 한번 더 축하드립니다.
일 년 중 가장 특별했던 날이 있었던 만큼, 기억에 남는 행복한 9월이 되셨길 바랍니다.


삼광 가족 여러분, 10월이 시작되며 2021년이 끝이 나길 약 2개월이 남았습니다.
남은 2개월 동안 2021년 목표로 하였던 것을 이루지 못하신 분들은 지금이라도 실천하시길 바라며, 2022년 또한 많은 것들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삼광 가족 여러분들 모두를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