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인들의 “워라밸 밸런스 게임” Author사내기자 Date2021.10.15 Hit829
Attached file img

“삼광인들의 워라밸 밸런스 게임 택 or 택”


금일은 지난 7월에 이어 새로운 밸런스 게임 “워라밸 밸런스 게임”을 진행하였습니다.
주 4일제를 추진하는 기업이 곳곳에 생겨나고 있는 만큼, 워라밸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과 사회적 인식이 더욱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주)삼광에서는 워라밸과 관련된 “워라밸 밸런스 게임”질문들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금일 진행된 “워라밸 밸런스 게임”은 두 가지의 선택지 중 하나를 고르는 방식의 게임으로 총 4개의 질문을 준비하여 약 10명의 삼광 가족들이 게임에 참가하여 답을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삼광 가족 여러분들은 어떠한 선택을 했을까요?

 


“코로나19가 끝난다면 회식은 점심 OR 저녁”에 대한 질문에 ‘점심 회식’을 선택한 사람들은 “자유로운 분위기에 재밌는 사람들과 함께 한다면 저녁 회식을 선택할 것 같지만, 그것이 아니라면 점심 회식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라는 의견과 “저녁은 가족과 함께 보내고 싶습니다! 또 저녁 약속이 있는 사람들은 참여가 힘드니 서로 시간 맞출 고민 안 해도 되는 점심 회식이 좋을 것 같아요~”라는 의견을 내었습니다.

또한 ‘저녁 회식’을 선택한 사람들은 “당연히 저녁이죠! 저녁 해먹기 귀찮을 때가 많은데, 회식에 가면 맛있는 음식들을 많~이 먹을 수 있어서 저녁 회식이 좋습니다.”라는 의견과 “점심과 저녁 회식의 차이점은 술의 유무가 될 것 같은데요. 저는 적당한 선에서 음주를 즐기는 하에 저녁 회식이 좋습니다.”라는 의견을 내었습니다.

 


“연차는 하루씩 OR 몰아서”에 대한 질문에 ‘연차는 하루씩’을 선택한 사람들은 “연차는 하루씩이 좋은 것 같습니다. 금요일이나 월요일 하루 사용해서 토,일,월 3일만 쉬어도 충분한 것 같거든요! 그리고 일본같이 가까운 나라로 해외여행을 가면 2박 3일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라는 답변과 ”연차를 몰아서 사용하면 나중에 불가피하게 사용해야 할 때나 사용하고 싶을 때 사용하지 못할 것 같아서 하루씩이 좋을 것 같습니다.”라는 답변을 하였으며, ‘연차는 몰아서’를 선택한 사람들은 ”해외여행을 길~게 갈 수 있을 것 같아서 몰아서 사용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가능하다면 2주 동안 사용해서 해외여행을 떠나고 싶습니다.”라는 답변을 하였습니다.

 


“풀 야근 고액 연봉 OR 정퇴 보장 평균 연봉”에 대한 질문에 ‘풀 야근 고액연봉’선택한 사람들은 “풀 야근이 조금 힘들더라도 가족을 위해 고액연봉을 택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끔 연차를 하루씩 사용하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라는 의견을 내었습니다.

또한 ‘정퇴 보장 평균연봉’을 선택한 사람들은 “자식이 있으면 고액 연봉도 좋을 것 같지만, 전 아직 가정이 없기 때문에 정퇴가 좋은 것 같습니다!”라는 의견을 내었으며, “고액 연봉을 받더라도 가족과 함께 할 시간이 없으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시퇴근 평균 연봉이 좋을 것 같아요.”라는 의견을 내었습니다.


 


“5시 땡 셧다운제 OR 5시 땡 상사들 먼저 퇴근 시키기”에 대한 질문에 ‘5시 땡 셧다운제’를 선택한 사람들은 “셧다운제로 다 같이 정시 퇴근을 하면 퇴근할 때 상사 눈치를 보는 관료주의 문화가 개선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5시가 되면 컴퓨터가 꺼지기 때문에 업무의 중요도를 스스로 설정하여 일을 더욱 효율적으로 처리할 것이라 생각합니다.”라는 답변과 “만약 5시에 컴퓨터가 꺼지면 다시는 켜지 못하기 때문에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는 느낌이 들 것 같아 업무 분장에 관한 것에 대해서 보다 빠르게 정리될 것 같습니다. 업무 분장이 제대로 된 상태에서 5시 안에 일을 끝내지 못한 사람은 역량이 부족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는 답변을 하였습니다.

또한 ‘5시 땡 상사 퇴근을 선택한 사람들은 “퇴근 시 상사 눈치를 보는 부서라면 후자가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개인의 업무 처리 속도가 평균보다 조금 느린 사람들은 5시 상사가 퇴근한 후, 자신의 속도에 맞춰 업무를 처리한 후 눈치 보는 일 없이 퇴근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오히려 더 자유로울 것 같습니다.”라는 답변을 전하였습니다.




간단한 질문 같지만 깊은 고민을 하게 되는 “워라밸 밸런스 게임”은 삼광 가족들이 개인적인 워라밸 추구 방향에 따라 가지각색의 선택을 하고, 다양한 이유를 제시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워라밸은 직원들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으며, 워라밸을 통해 확보한 자신만의 시간을 잘 활용하여 자기계발 및 가족과의 시간을 보내는 등 최근에는 월급보다는 개인의 시간을 더욱 소중하게 생각하는 세대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만큼 기업들은 좋은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워라밸 관련 복지 제도를 많이 만들고 있으며, 더 훌륭한 기업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워라밸 밸런스 게임”에 직접 참여하지 않은 삼광 가족 여러분들도 잠시 시간을 내어 동료들과 함께 게임을 진행해 보고, 워라밸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는 등 기업문화를 변화시키기 위해 한 걸음 전진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