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신입사원 회사 적응기 “슬기로운 삼광 생활”-25편 Author사내기자 Date2021.10.20 Hit994
Attached file img

“㈜삼광 기술연구소 연구기획/관리팀 조한솔 사원의 삼광 적응기”


반갑습니다. (주)삼광 기술연구소 연구기획/관리팀 신입사원 조한솔입니다.

저는 일본 관련 회사에서 생산부터 수출입에 관한 업무 경험을 쌓아 이를 바탕으로 기여할 수 있는 직장을 찾다가 올해 10월 초 (주)삼광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소속된 (주)삼광 기술연구소 연구기획/관리팀에서 제가 담당하는 업무는 크게 세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연구소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개발 이슈와 관련하여 필요로 하는 비품 및 소모품, 개발 관련 설비, 부품 등의 구매 및 관리를 담당합니다.
두 번째로는 본사로 제출하는 월별 마감 서류, 전표 작성 등을 수행하는 것으로, 연구소 내에서 발생되는 식대와 같은 비용을 정산하기 위해 업체별 마감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와 관련하여서는 주로 본사의 Global 인사지원팀과 연락을 취하며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로는 사업 관리에 관한 업무입니다.
제 경우에는 해외 관련으로 진행되는 사업분야에 있어서 보다 적극적인 대응을 위해 단순 언어적인 부분을 넘어 계약 단계에서 거래처 간에 상이한 사항이 없도록 많은 학습과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주)삼광에 입사한지 약 한 달이 지나가고 있는 현재, 위 세 가지 업무를 배워나가고 있는 단계라 문서 양식과 생산시설 확인 등을 시작으로 다양한 업무를 차근차근 접하고 있습니다.


또 제가 ㈜삼광에 입사하며 제일 기억에 남았던 경험은 사출 공정 이후의 공정에 대한 과정을 견학하였던 것입니다.
견학을 통해 평상시 익숙하게 보았던 제품군들을 보면서 ㈜삼광에서 취급하는 부품들이 다양하게 있음을 알 수 있었고, 해당 부품의 완성률과 해외 공장까지 종합했을 때의 회사 규모를 생각해 보며, ㈜삼광의 생산 수준이 제가 가늠하기 힘들 정도로 크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생각을 통해 앞으로도 막대한 양의 생산을 최대한으로 이끌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개발이 진행되어야 한다는 점에서 연구소의 역할이 막중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연구소란, 시장의 니즈를 바탕으로 개발의 시작점으로써의 역할을 수행하며, (주)삼광의 최전선에 위치해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그만큼 강한 책임감과 추진력을 요하는 곳으로 다양한 개발 품목을 접하며, 본사에 수익 모델을 전달하기 위해 다방면에서의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를 서포트하는 역할을 맡게 된 저 역시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공헌하고자 합니다. 또한 현재 기본적인 사항을 숙지하며 참여하는 업무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만 부족한 부분이 많은 만큼, 연구소 진행 사업과 관련한 개발팀, 제조팀, 지원파트와의 원활한 업무 공유를 위해 아낌없는 많은 지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신입사원을 위한 재밌는 Q&A>
한식 vs 중식 vs 양식 선택해주세요!


1등은 바로 한식입니다.
한식을 1등으로 선정한 이유로는 지속 가능한 식도락에 있습니다.
한식은 몸에 부담 없이 오래오래~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기 때문에 1등으로 한식을 선택하였습니다.
뭐든 다 소화해 내는 한국인이지만.. 아무래도 한국인은 밥심이죠!


다양한 한식 메뉴 가운데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마늘 전기구이통닭입니다.
전통 한식과는 다소 거리가 있으나 한식의 모든 요리에 기본으로 들어가는 마늘이 첨가되며, 국내 연간 고기 소비량에서 압도적인 1위(연간 10억 마리)를 차지하는 닭의 조합은 맛이 없을 수가 없습니다^^
흔하게 판매되는 치킨의 경우에는 기름으로 튀김 공정이 들어감으로써 자주 섭취 시에는 소화에 부담이 있는 반면에 전기구이 방식의 담백함과 더불어 잘 베여있는 마늘의 향은 강력한 매력을 가지고 있어 제가 제일 좋아하는 한식 메뉴랍니다.
삼광 가족 여러분들도 한 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