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주)삼광 \"11월 3정 6S 우수팀 심사\"진행 Author사내기자 Date2021.10.22 Hit925
Attached file img

“(주)삼광 <11월 3정 6S 우수팀 심사>진행”


㈜삼광은 3정 6S 혁신 교육 및 활동으로 작업장 내 안전을 더욱 확보하고, 청소▲정리▲정돈을 통해 작업 시간을 단축하여 원가절감 및 불량률 감소를 이루기 위해 매달 ‘3정 6S 우수 부서’를 선정하여 수상하는 등 다양한 혁신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활동으로 (주)삼광의 새로운 기업 문화로 자리 잡은 ‘3정 6S 활동’은 지난 2021년 9월 24일, ‘10월 3정 6S 우수팀’ 선정을 위해 각 공장의 대표 관리자들이 모여 전 공장을 순회하며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그 결과 ㈜삼광 본사 조립팀이 우수 팀으로 선정되어 금월 월례회 때 시상 및 상금을 수여받았습니다.


금월 심사는 현재 매월 진행된 심사와 동일한 방법으로 한 달에 1번 각 공정의 대표 평가 위원들을 선정하여 함께 전 공장을 순회하며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차월 심사부터는 매월 둘째 주, 셋째 주 금요일 오전 10시 각 공정의 대표 평가 위원들이 모여 1공장과 2공장 ▲ 3공장과 4공장으로 나누어 2차례 심사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2021년 10월 22일(금), “11월 3정 6S 우수팀” 선정을 위해 평가단 9명이 모여 전 공장을 순회하며 약 3시간 동안 심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금일 심사에서는 보관 품목 표기 및 수량 고려에 따른 보관 상태, 불필요한 물건 및 공구의 정리 정돈, 불량품 관리와 작업장 내 청소 상태, 현장의 각종 체크 시트 상태 등 각 항목에 따른 점검 내용의 점수를 채점하고 합산하여 우수팀을 선정하였습니다.


“11월 3정 6S 우수팀 심사” 활동을 마친 관리자들은 “3정 6S 활동을 하는 이유는 물품을 찾는 시간을 줄이고, 오류를 없애고, 불필요한 재고를 없애기 위함인 것을 오랜 시간 3정 6S 활동을 하며 깨닫고 있었습니다. 매월 진행되는 심사 때마다 깨닫는 점이 있었지만 금월 심사에서는 눈으로 보는 관리를 통해 정상과 비정상을 구분하고, 물건을 찾는 시간을 최소화하여 문제의 현상이 눈에 잘 보이게끔 하여 문제 해결의 시간을 줄이는 활동에 더욱 집중해야겠다는 다짐을 다시 한번 하게 된 것 같습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주)삼광은 현재 국내 사업장뿐만 아니라 인도, 중국, 베트남을 포함한 전 해외 사업장 또한 3정 6S 활동을 통해 깨끗한 작업 현장을 유지하고, 사전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삼광은 앞으로도 꾸준히 ‘3정 6S 혁신 활동’에 힘써 주시는 모든 삼광 가족 여러분들의 노고에 충분히 보답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정 6S 심사 진행중인 평가단들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