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칼럼] : 복세편살해도 성공할 수 있는 이유 Author사내기자 Date2021.11.02 Hit728
Attached file img


여러분들은 최소한의 노력으로 기대 이상의 성공을 거둘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노력은 성공에 비례한다’생각하고, 오래 일하는 사람이 일을 열심히 하는 사람이며, 앞으로 더욱 성공할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노력을 아예 하지 않는 상태에서 성공할 수 있다는 말은 절대 아닙니다. 노력도 효율성 있게 사용해야 된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적은 노력으로 최대 성과를 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 번째로는 불필요한 단계를 없애 간소화하는 것으로 일의 복잡성을 줄이는 것입니다.
칼럼에서 주중도 모자라 공휴일에도 일에 매달렸지만 칼퇴와 연차를 자주 쓰는 후배에게 승진이 밀린 시현이라는 남자는 닥치는 대로 일을 처리하며 목표가 모호해지고 핵심적인 일들은 정작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였기 때문에 노력은 몇 배로 했지만 결과는 뒤처지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 사연을 보면서 불필요한 단계를 없애 복잡성을 줄이고 효율적인 업무 방법을 찾는 것이 더 효과적임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아마존 기업에서는 결제 절차를 간소하게 만들기 위해 두세 달을 쏟아붓고도  모두가 해결하지 못하고 있을 때, 제프라는 사람은 손쉽게 원클릭 결제 절차라는 아이디어를 냈고 특허 출원을 통해 아마존이 다른 경쟁사들보다 20년간 훨씬 높은 이점을 누리게 만들었습니다.
제프는 아마존 기업의 사람들이 몹시 어렵고 복잡해 몇 달 동안 풀지 못한 숙제를 어떻게 손쉽게 풀 수 있었을까요?
바로 불필요한 단계는 없애고 그 에너지를 모아 중요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하기 위해 ‘이 일을 완료하는 데 필요한 최소 단계는 무엇일까?’와 같은 생각을 먼저 하였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방법 하찮은 상태로 일단 시작하기입니다.
우리는 시작할 준비가 되지 않으면 불확실한 미래가 두려워 선뜻 시작하지 않으려고 하며, 완벽한 결과물을 만들어내야 한다는 생각에 중요한 프로젝트를 버겁게 느껴 일을 계속 미루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픽사의 캐릭터 ‘버즈’의 초기 스케치들을 보면 투박하고 미완성적이지만 수정과 수정을 통해 지금의 결과물인 ‘버즈’가 나올 수 있었습니다.
즉 무엇이든 처음에는 다 투박하고 서툰 것이며, 일단 첫발을 떼고 나면 시간의 흐름에 따라 투박한 모습은 점점 다듬어질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 시작하는 것은 중요한 일을 전진시키는 제일 쉬운 방법이 될 것입니다.


세 번째 방법 페이스 찾기입니다.
로버트 팔콘 스콧 대령과 로알 아문센은 2,400km의 남극점에 도달하는 최초의 주인공이 되기 위해 길을 나섰지만, 두 팀 중 한 팀만이 최초의 주인공이 되었고, 나머지 한 팀은 전원 목숨을 잃는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이 두 팀의 차이점은 바로 꾸준한 페이스입니다.
우리는 특히 주변에 경쟁자가 있는 환경에서는 중요한 일일수록 초반부터 온 에너지를 쏟아붓고, 뒤로 갈수록 점점 처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자신의 페이스를 잃지 않고 유지하여 성공을 잡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언제나 실천할 수 있을 정도의 하한치와 지칠 정도로 높지 않은 상한치를 정하여 자신의 페이스를 유지하며 꾸준히 앞으로 나가는 것입니다.


삶은 굳이 힘들고 복잡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 쉽고 빠른 길을 찾아간다고 인생을 열심히 살지 않았다고 할 수도 없으며, 때로는 복잡한 것이 일을 망치기도 합니다.
그러니 삼광 가족 여러분들도 어렵고 힘든 일 일지라도 복잡하게 생각하기보다는 ‘불안전한 상태인 나’여도 일단 시작하고, 불필요한 단계는 줄이고 목표를 위한 필수적 단계를 잘 생각하여 주변의 환경에 흔들리지 않고 자신의 페이스를 유지하며 더 쉽고 빠른 길을 찾는 연습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삼광가족 여러분! 복세편살 합시다!

복잡하게 살지 않아도! 최소한의 노력으로도! 우리는 충분히 성공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2663673&memberNo=30910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