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신입사원 회사 적응기 "슬기로운 삼광 생활"-26편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1.11.10 Hit1054

“Global 인사지원팀 지원파트 이형관 과장의 삼광 적응기”


반갑습니다~ ㈜삼광 Global 인사지원팀 지원파트 이형관 과장입니다.
2021년 10월 20일(수) ㈜삼광에 입사하여 삼광 생활을 한지 약 1달이 되어가고 있는 저에게 (주)삼광 본사 건물은 너무도 익숙하고 편안하며, 추억이 정든 곳입니다. 재입사냐고요? 아닙니다^^

 
저는 대학시절 전기 관련 전공을 배워 교수님 추천으로 현대자동차 1차 협력사에 입사하게 되었었는데, 그곳이 바로 현재 ㈜삼광 본사가 위치한 이곳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삼광에 입사하면서 이곳이 익숙하기도 하고, 예전과 달리 깔끔하고 세련되게 바뀐 모습에 새롭기도 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삼광 입사 이전, 전기공사 업체에서 공사 팀장으로 일하며, 전기공사 관련 계약부터 착공에서 준공까지 현장 책임자로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또한 고압 수전설비, 동력 설비, 저압 내선설비 등 설계 및 시공으로 습득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10월 중순 ㈜삼광에 3공장 전기안전관리자로 Global 인사지원팀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삼광 생활을 시작한 지 약 1달이 되어가는 요즘, Global 인사지원팀 팀장님 이하 모든 팀원들께서 편안하고 좋은 분위기로 이끌어 주셔서 팀 내 분위기에 잘 적응하며, 즐겁게 회사 생활을 시작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현재 제가 있는 공무 파트의 김창근 과장님과 함께 본사를 비롯하여 2공장, 3공장, 4공장까지 전 공장을 순회하며, 공장 내 전기 설비 및 유틸리티 장비 등의 사전 문제점을 확인하고 문제 해결 및 예방 업무를 중점으로 업무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대한 빠르게 업무에 적응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
또한 제가 몸 담고 있는 공무 파트의 발전을 위해 타사의 좋은 시스템들을 벤치마킹하는 등 공무 파트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시스템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앞으로도 꾸준히 회사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포부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앞으로 주어진 업무를 꼼꼼하고 명확하게 배워 매사에 수동적인 사람이 아닌 능동적인 사람으로 업무를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회사 내에서 선후배님들과 원활한 소통을 통하여 ㈜삼광에서 꼭 필요한 좋은 에너지를 가진 직원이 되고 싶습니다.
이상 Global 인사지원팀 지원파트의 이형관 과장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슬기로운 삼광 생활 속! 재밌는 Q&A>
 ""

저는 9가지 알약들 중에서 2가지를 고른다면 2번(평생 아프지 않음)과 4번(200살까지 수명 연장) 이렇게 두 가지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


첫 번째로 2번(평생 아프지 않음)을 선택한 이유는 우리가 코로나19를 겪으며 느꼈듯이 앞으로도 생각지 못한 바이러스들이 생겨나고   사람에게 노출되면 지금처럼 아프거나 죽음을 맞이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만약 평생 아프지 않게 해주는 알약이 있다면 저는 무조건 먹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로 선택한 알약 4번(200살까지 수명 연장)을 고른 이유는 요즘 사람들이 ‘100세 시대~’라고 하듯이 의학기술 발달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100살까지는 산다고 합니다.
특히 저는 아이가 아직 어린 관계로 다른 사람보다 2배로 일하고 2배로 살아야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제 나이 60살이 되면 우리 아들이 고3입니다.(ㅜㅜ)
그렇기 때문에 저는 2가지 알약을 먹을 수 있다면, 2번(평생 아프지 않음) 알약을 먹고 4번(200살까지 수명 연장) 알약까지 꼭 복용해서 사랑하는 가족을 지키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고 싶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