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주)삼광 <취업연계 현장실습 학생 장학금 수여식> 진행 Author사내기자 Date2021.11.23 Hit878
Attached file img

“㈜삼광 인턴 장학금 수여식 진행”


(주)삼광은 지난 2021년 11월 22일(월), ㈜삼광 인턴들을 대상으로 장학금 수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국가 근로 취업 연계형 현장실습은 학생들의 전공과 부합한 근로 기회를 제공하여 직업 체험과 취업 역량 제고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역 취업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주)삼광에서는 대구 영남대학교 학생들과 함께 2021년 7월 5일(월)부터 2021년 11월 24일(화)까지 약 5개월 동안 현장 실습이 진행되었습니다.


(주)삼광 인턴십에는 영남대학교 학생 총 4명이 참여하였으며, Global 인사지원팀 인사 파트와 총무 파트 그리고 신사업부 신사업영업팀, 오토사업부 금형팀에서 직무 교육 실습이 진행되었습니다.


금번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2021년 7월 5일(월)부터 약 5개월간 ㈜삼광에서 현장 실습을 진행하며 회사 생활 속 예의범절과 업무 수행 능력 등 다양한 취업 역량에 대해 배우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 준 영남대학교 4명의 학생들과 ㈜삼광 이인규 부사장 및 Global 인사지원팀이 참여하였으며, ㈜삼광 본사 중역회의실에서 오후 1시부터 오후 1시 40분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장학금을 수여받은 Global 인사지원팀(인사 파트) 전다윤 학생은 “학교에서는 대부분이 선후배 사이이기 때문에 나이 차이가 많이 나지 않는 사람들과 인간관계가 맺어졌는데, ㈜삼광에서 인텁십 생활을 하면서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분들과도 함께 일하다 보니 학교에서와는 다른 색다른 경험이었고, 엑셀과 같은 문서 작업 프로그램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다 보니 예전보다 문서 작업 프로그램 수행 능력이 상승한 것 같습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으며, Global 인사지원팀(지원 파트) 장원창 학생은 “우선 (주)삼광에 현장실습생으로 첫 발을 내디뎠을 때는 단기간 동안에만 삼광 생활을 하는 학생이기 때문에 직원분들이 외부인처럼 느끼시고 업무에 대해서 많이 못 배워가면 어떡하나 걱정했었는데, 선배님들이 신입사원처럼 잘 챙겨주시고, 조언도 많이 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라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또한 신사업부 신사업영업팀 이채원 학생은 “㈜삼광의 CI 작업과 같은 업무는 학생 신분으로 경험하기 힘든 큰 경험인데, 도전해 볼 수 있어서 아르바이트와는 또 다른 값진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라는 소감을 밝혔으며, 오토사업부 금형팀 송규찬 학생은 “금형팀에서 실습을 하며 학교에서와는 다른 업무에 대해 배우게 되면서 처음에는 미숙하였던 부분들이 현재는 많이 개선된 것 같아 뿌듯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또 선배님들이 항상 안전화와 같은 안전 장비들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셔서 현장 근무 시 ‘안전’이 정말 중요하다는 점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이에 ㈜삼광 이인규 부사장은 학생들에게 “학교에서 배우는 사회와 직접 근무를 하며 배우는 사회는 많은 차이가 나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혼동을 느끼기도 했겠지만, ㈜삼광 인턴 생활을 통해 또래의 다른 친구들 보다 몇 개월 먼저 사회 경험을 겪은 것인 만큼 미래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라는 응원의 말씀과 “5개월이라는 시간이 짧으면 짧고 길면 긴 시간이지만 여러분들이 즐거운 학창 시절을 마무리하고 사회로 나오게 되는 지금 이 시기에 ㈜삼광에서의 인턴 경험이 좋은 경험이었다고 말해 주어서 감사합니다. ㈜삼광에서 만든 인연들을 잊지 말고 기억하길 바라며, 삼광 생활을 하는 동안 무탈하게 마무리해주어서 감사합니다.”라는 따뜻한 말씀을 전달하였습니다.


금번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명일이면 종료되는 ㈜삼광 인턴십에 대한 서로의 아쉬운 마음을 공유하고 따뜻한 말들을 전하였으며, 서로의 미래를 응원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삼광은 우수한 청년 인재 확보를 위해 인턴십과 같은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할 것이며, 다양한 세대 들과의 소통을 통해 기업 문화를 개선하고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그동안 ㈜삼광에서 많은 경험을 했을 영남대학교 학생들의 앞으로의 내일이 밝고 희망차기를 바라며, ㈜삼광에서의 인턴 생활이 인생에 뜻깊은 경험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학생들과 담소를 나누는 부사장님의 모습>
 

<담소를 나누는 학생들의 모습>

전다윤 학생


이채원 학생



장원창 학생


송규찬 학생


<장학금 수여식 모습>

왼쪽부터 이인규 부사장, 전다윤 학생 


왼쪽부터 이인규 부사장, 이채원 학생
 

왼쪽부터 이인규 부사장, 장원창 학생


왼쪽부터 이인규 부사장, 송규찬 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