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 김진우 대표이사님 주관 <2공장 3정 6S 점검 진행> Author사내기자 Date2022.01.19 Hit794
Attached file img

“2공장 3정 6S 점검”


㈜삼광은 지난 2022년 1월 18일(화), 김진우 대표이사님의 주관하에 2공장 대상 3정 6S 점검을 진행하였습니다.


금번 3정 6S 점검은 지난 2022년 1월 10일(월) 본사 대상 점검에 이어 진행된 2공장 3정 6S 점검이었으며, 각 공장의 리스크 요인을 제거하고 산업 안전 사고 예방과 공정 불량화 제로화를 목표로 진행된 점검이었습니다.


한국 사업부 2공장을 대상으로 진행된 점검은 오후 3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진행되었으며, 김진우 대표이사님 외 총 6명의 임원 및 관리자들이 모여 3정 6S 점검을 진행하였습니다.

점검 순으로는 사출 / MCT / 검사실 / 완제품 창고 / 조립 순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김진우 대표이사님은 총 5가지 개선 사항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첫 번째, 직원들의 휴게실 내 시설에 대한 추가 보안 사항에 대하여 말씀을 하셨습니다.


두 번째, 서서 일하는 직원들의 건강을 걱정하시며 장시간 선 상태로 근무하는 직원들의 척추 및 관절의 피로도를 감소시킬 수 있는 쿠션 발판과 슬리퍼를 지급하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세 번째, 라벨 규격화를 통해 3정 6S의 기본인 ‘눈으로 보는 관리’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변경하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네 번째, 제품 관리와 불량 관리는 제조업에서 준수되어야 하는 기본 사항이므로, 정확한 재고 관리 및 선입선출 관리를 더욱 철저히 관리하라는 말씀을 전달 하셨습니다.


다섯 번째, 기존의 작업표준서를 모니터를 활용하여 표시하는 등 직원들이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도록 조치하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약 1시간 30분 동안의 점검이 종료된 후, 관리자 및 직원들은 점검 시 발생한 문제 사항들에 대하여 즉시 보안하였습니다.
현재 ㈜삼광은 <직급별(부장) 3정 6S 순회 계획>을 수립하여 매주 2회 총 4개의 조가 나뉘어 전 공장 순회 점검을 하고 있으며, 점검 위원들은 개선 사례 발견 시 각 현장 담당자에게 즉시 통보하고 각 현장 담당자들은 지적 사항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삼광 가족 모두가 3정 6S 활동이 단순히 ‘청소’가 아닌 ‘품질 개선’으로 이루어진다는 사실을 잊지 않고, 다양한 시선으로 공장을 주기 점검해 주시길 바랍니다.
3정 6S 활동이 더욱 습관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감사합니다.


<3정 6S 점검 중인 대표이사님의 모습>






     
*보안상 일부 사진은 부분 모자이크 처리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