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주)삼광 중국 사업부 제조팀(금형) 3정 6S 자체 점검 실시 Author사내기자 Date2022.01.21 Hit647
Attached file img

“제조팀 금형 파트 자체 점검 실시”


㈜삼광 중국 사업부에서는 지난 2022년 1월 13일(목) 오후 3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약 1시간 30분 동안, 3정 6S 자체 점검이 진행되었습니다.


현재 ㈜삼광은 한국 사업부를 비롯한 전 해외 사업부가 3정 6S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산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업장 내 시설을 유지 보수하는 등 공정 불량 제로화를 목표로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금번 점검은 중국 사업부 제조팀 금형 파트에서 진행된 자체 점검이었으며, 기존의 공정 전체를 대상으로 1달에 1번 진행되던 3정 6S 점검에 이어 3정 6S 활동을 더욱 철저히 관리하고자 진행된 자체 점검이었습니다.


현재 중국 사업부 금형 파트에서는 2명의 관리자가 자체 점검 담당자로 선정되어 매주 금요일 담당 구역을 주기적으로 순회하며 점검 및 개선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점검 기준으로는 보관 품목의 표기 및 지정 관리 확인, 양품/불량품의 구분 관리, 설비의 가동/비가동 상태 확인, 체크 시트 및 안전 장비 확인과 같은 항목을 대상으로 점검을 진행하였습니다.


점검 결과 설비 주변의 환경 개선이 부족한 상태였으며, 설비 및 소모품들의 주기 관리가 미흡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중국 사업부 금형 파트에서는 즉시 설비 주변 환경 관리 및 소모품 관리에 관한 주기 관리표를 추가 생성하여 보다 상세하고 주기적인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삼광 가족 여러분 모두 3정(필요한 물건을 누구라도 찾기 쉽고 사용하기 쉬운 상태로 해두는 정돈의 기본), 6S(현장과 일상 작업에 낭비를 줄이고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의 정의를 잊지 않고 생활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체 점검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