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주)삼광 중국 사업부 화재 예방 점검 진행 Author사내기자 Date2022.02.16 Hit446
Attached file img

"언제,어디서 발생할 지 모르는 화재, 예방은 필수입니다!”


㈜삼광 중국 사업부에서는 지난 2022 1 27(), 화재 예방을 위한 점검이 실시되었습니다.


㈜삼광은 현재 한국 사업부를 비롯하여 전 해외 사업부 모두가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화재 사고를 미리 대비하기 위해 동절기 소방 훈련 및 정기 점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재 겨울철 전열 기구 사용으로 배선의 전기 합선, 열선의 과열 등으로 인한 화재 사고가 빈번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 사업부는 입사 시, 전열 기구로 인한 화재 및 동/하절기 화재 예방을 위해화재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회사 내 사용 금지 전열 기구 및 화재 대피 시 요령 등에 관한 사항들을 숙지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더욱 철저한 화재 예방을 위해 환경 안전팀에서 연차 점검( 1), 반기 점검( 2), 분기 점검( 4), 주차 별 점검(매주 수요일)   금일 점검으로 나누어 체계적인 화재 예방 점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금번 점검은 중국 사업부 인사지원팀의 주관 하에 진행되었으며, 정기 점검이 아닌 불시 점검으로 중국 사업부 전 공장 및 사내 기숙사를 대상으로 오전, 오후 2차례 나누어 진행되었습니다


점검 내용으로는 작업장 및 사내 기숙사 내의 사용 금지 전열기구 점검 및 화재 설비의 누선 전류 및 온도 측정, 전선 주변의 청소 상태 등과 같은 사항들네 재래 확인하며 점검을 진행하였습니다.


점검을 통해 전열 기구 사용이 적발된 부서는 각 현장 담당자 및 직원을 호출하여 소방/환경 안전 교육을 재진행 하였으며, 개선 후 결과에 대한 자료를 제출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소방 환경/안전 교육 내용으로는 전기 담요와 같은 전열 기구의 관리 미흡으로 화재 발생 가능성이 급증하고 있다는 내용을 다시 한번 상기 시켰으며, 전열 기구의 전력 소모 관리와 주변 청소 관리에 대한 교육을 재진행 하며 예고 없이 한순간에 찾아 오는 화재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를 만들었습니다.

  

()삼광 가족 여러분 모두 화재 예방을 위해 조금만 더 주의를 기울여 주시길 바라며, 겨울의 끝자락인 현재 한 건의 화재도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대비하여 안전한 ㈜삼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화재 예방 점검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