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2022년 ISO 갱신 및 사후 심사 진행 Author사내기자 Date2022.03.07 Hit556
Attached file img

“TL9000 / ISO14001 / ISO45001 갱신 및 사후 심사 진행”


㈜삼광에서는 지난 2022년 3월 2일(화)부터 2022년 3월 4일(금)까지, KFQ(한국품질재단)와 함께 ISO 인증 갱신을 위한 갱신 및 사후 심사가 진행되었습니다.


ISO 사후 심사는 TL9000(품질경영시스템),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14001(환경경영관리시스템)로 진행되었으며, ㈜삼광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Global 인사지원팀, Global IT팀, 개발팀, 품질팀, 제조팀, 제조지원/구매영업팀이 심사에 함께 참여하였습니다.


TL9000(품질경영시스템)은 제품 및 서비스에 이르는 전 생산 과정에 걸친 품질보증이며,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작업자가 직면하게 되는 작업상의 위험요소들을 사전에 정의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 표준화된 시스템을 관리하여 쾌적한 작업환경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또한 ISO14001(환경경영관리시스템)은 사업장 운영과 정상에 환경유해요인들을 사전에 식별하고 정의하여 환경 관련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는 것입니다.


심사의 목적 및 중점 사항으로는 적용된 경영시스템과 규범 문서의 요구사항에 대한 적합성, 주요 성과 목표 및 세부 목표에 대비한 성과의 검토, 프로세스의 운영 관리, 내부 심사 및 경영 검토, 조직의 방침에 대한 경영책임을 중점으로 품질, 환경, 안전보건 부분을 평가하였습니다. 


이에 KFQ(한국품질재단) 심사위원들과 ㈜삼광 임직원들은 3일 동안 각 사업장의 현장 및 내/외부 세부 사항들에 대한 검토를 진행하였으며, 심사 결과 현재 ㈜삼광은 환경경영시스템의 지속적인 적절성, 충족성 및 효과성을 보장하고 있으며, 계획된 주기로 경영 검토를 진행하고 있어 환경 유해 물질 규제에 대한 대응력을 충분히 확보하고 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삼광은 금번 사후 심사 및 인증 갱신을 통해 내부 Process 기준을 더욱 철저히 익혀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현재 더욱 강화되고 있는 환경과 안전보건법에 대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삼광은 고객의 요구에 맞는 경영, 품질, 환경 시스템을 더욱 효과적으로 구축하고 운영하여 Global 경영에 부족함이 없는 안정적인 기반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