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 직장 어린이집 협약 “삼광 가족들의 귀여운 아이들!어린이집 등교 시작” Author사내기자 Date2022.03.10 Hit526
Attached file img

㈜삼광과 함께 하는 직장 어린이집

 

㈜삼광은 지난 20214월 산업단지 내 기업 직장 어린이집 운영 협약을 진행하여, 지난 202232() ㈜삼광 임직원들의 자녀들이 어린이집 첫 등교를 시작하였습니다.

 

직장 어린이집 운영은 경산시 산업단지 내 기업들 중 총 25개 기업을 선정하여 시행되는 제도로, ㈜삼광에서는 가족 친화 기업으로서 현재 연간 약 360만 원~500만 원 정도의 교육비가 들고 있는 임직원들의 자녀 교육비 부담 절감 및 근속 도모와 안정적인 자녀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경산시 직장 어린이집 협약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삼광과 협약하여 운영되는 직장 어린이집은 경산시 갑제동에 소재하고 있는 ‘에나 어린이집으로 총 25개의 기업들 중 정원 170(2~7세 영유아)을 모집하였습니다.

 

이에 ㈜삼광에서는 삼광 임직원 내 맞벌이 여/남 임직원 및 사내 부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보육 자녀들을 모집하여 총 5명의 임직원들이 선발되었으며, 202232() OT를 기점으로 약 2주 동안 적응 기간을 마친 후, 2022314()부터 정상 교육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자녀들의 첫 등교를 성공적으로 마친 ㈜삼광 임직원들은 작년에 직장 어린이집 입소 신청을 하고 난 후, 드디어 지난 202232일 첫 입소를 하게 되었습니다. 직장 어린이집을 신청하게 되면서 교육 기간 동안에는 전면 무상교육이 진행되는데, 이 점이 자녀 교육비 절감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매번 임직원들을 위해 다양한 복지를 진행해 주시는 회사에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OT 때 사랑과 애정으로 아이들을 보살펴준다는 원장 선생님의 말씀처럼 담임 선생님들이 아이들을 사랑으로 대하시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워킹맘으로서 제가 회사에 있는 동안 자녀가 어린이집에서 홀로 떨어져 지내며 공허함을 느끼지 않을까 걱정되었는데 이러한 걱정들을 많이 덜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2022년도부터 시작되는 직장 어린이집 운영이 ㈜삼광 임직원들의 자녀 양육비 감소 및 워라블(Work-Life Blending : 일과 삶을 융합하는 것)을 실현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삼광은 앞으로도 전 임직원들을 위해 다양한 복지를 진행하고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어린이집 내/외부 및 시설 사진>






<첫 등교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