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2022년 ㈜삼광 베트남 사업부 <세계 여성의 날 선물 전달> Author사내기자 Date2022.03.17 Hit545
Attached file img

“베트남 사업부의 세계 여성의 날”
 
지난 2022년 3월 8일(화), ㈜삼광 베트남 사업부에서는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하여 임직원들에게 선물을 나누어주는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세계 여성의 날’은 세계 여성의 지위 향상을 위한 날로, 1908년 3월 8일 미국의 여성 노동자들이 열악한 작업장에서 화재로 숨진 여성들을 기리기 위해 근로여건 개선과 참정권 등을 요구하는 시위를 벌이며 시작되었습니다.
여성들의 시위 이후, 유엔은 1975년 3월 8일을 ‘세계 여성의 날’로 지정하였으며, 전 세계적으로 3월 8일 여성의 날에는 빵과 장미를 나누어주는 문화가 생겨났다고 합니다.


특히, 베트남은 매년 2차례의 여성의 날(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 10월 20일 ‘베트남 여성의 날’)이 있습니다.
베트남 여성들은 ‘여성의 날’을 자신의 존재가치를 존중받고 여성으로서의 삶을 축복받는 날로 여기며, 베트남 남성들에게 축하의 메시지나 사랑의 메시지가 담긴 엽서, 선물과 꽃, 장식품 등 다양한 선물을 받는 날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이에 베트남 사업부에서는 ‘세계 여성의 날’을 맞이하여 각 부서별로 꽃다발을 전달하고 전 임직원들에게 생활용품 약 4,500개를 전달하였습니다.
금번 ‘세계 여성의 날’은 여성 임직원들뿐만 아니라 남성 임직원들의 여성 가족들을 위한 선물 또한 함께 준비하여 ㈜삼광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주는 임직원들 모두에게 선물과 함께 진심 어린 감사를 표했습니다. 


꽃과 선물을 전달받은 임직원들은 “매년 돌아오는 여성의 날이지만 회사에서 잊지 않고 꾸준히 챙겨주셔서 감사합니다. 특히 올해는 여성 임직원들뿐만 아니라 남성 임직원들의 여성 가족들까지 생각해 주셔서 모든 임직원들이 여성의 날을 기쁘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라는 감사의 말과 “베트남에서 여성의 날은 베트남 여성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날인데 아침부터 꽃 선물을 받게 되어서 기분 좋은 하루를 시작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삼광은 회사의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주는 해외 사업부 임직원들에게 더욱 다양한 복리후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끝으로 여성의 날을 맞이한 베트남 사업부 여성 임직원들에게 다시 한번 축하의 메시지를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꽃과 선물을 전달 받은 임직원들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