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주)삼광 인도 사업부 <국가 안전의 날 교육 및 퀴즈 진행> Author사내기자 Date2022.03.23 Hit554
Attached file img

"인도사업부 국가 안전의 날"


지난 2022년 3월 11일(금), ㈜삼광 인도 사업부에서는 인도 국가 안전의 날을 맞이하여 산업 안전 교육 및 퀴즈 대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인도 국가 안전의 날은 산업 안전사고로부터 근로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근로자들에게 산업 안전사고 예방 및 적절한 대처 방법 등에 관한 교육을 진행하는 날입니다.


㈜삼광 인도 사업부에서는 임직원들에게 산업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고취시키고 안전 의식을 더욱 높이기 위해 임직원 약 2,5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각 부서별 소수 인원을 선정하여 약 10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 수칙 관련 퀴즈 대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산업 안전 교육에서는 부서별 안전 선서 및 작업장 내 안전사고 발생 시 대피 방법 등에 대해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퀴즈 대회에서는 안전사고 발생 시 비상 집결 구역, 비상 연락처 및 담당자 확인, 화재 발생 시 대처 방법 등과 같은 기본적인 안전 수칙 질문 10개를 준비하여 퀴즈 대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삼광 인도 사업부는 금번 퀴즈 대회 수상자들을 위해 회사 생활에 필요한 사무 용품들을 상품으로 준비하였으며, 약 70여 명의 임직원들이 퀴즈 대회에서 수상 상품을 전달받았습니다.


㈜삼광 인도 사업부 유성곤 법인장은 “안전, 환경과 관련된 법규는   회사의 생존과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사항입니다. 이러한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서는 법규 준수 여부를 상시 모니터링하고 비상상황 발생 시 적시에 대응할 수 있는 대응체계를 사전에 준비해야 합니다. 금번 교육 및 대회를 통해 인도 사업부 전 임직원들이 산업 안전사고에 대한 위험성과 예방성에 대해 확실히 인지하고 철저히 운영해 나가길 바랍니다.”라는 당부의 말을 전달하였습니다.


퀴즈 대회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금번 교육을 통해 산업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1차 교육에서 그치지 않고 간단한 퀴즈 대회를 운영하여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에 대해 더욱 확실히 인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사고 발생률이 높은 지점들을 확인하고 보완하며 꾸준히 산업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이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삼광은 모든 임직원들이 안전에 대한 긴장의 끈을 놓지 않도록 더욱 다양한 캠페인들을 지속 전개하여 안전 문화 의식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삼광 가족 여러분 모두 ‘사람은 실수하고, 기계는 고장 난다’는 사실을 스스로 인지하고 산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퀴즈 진행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