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주)삼광 <3월 3정 6S 우수팀 심사 진행> Author사내기자 Date2022.03.24 Hit573
Attached file img

“()삼광 <336S 우수팀 심사 진행>”

 

㈜삼광은 금일 2022324(), 2022436S 우수팀을 선정하기 위해 <336S 우수팀 심사>를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삼광은 3 6S 활동을 통해 생산성 향상, 원가절감 및 불량률 감소를 이루기 위해 매달 ‘36S 우수팀을 선정하여 수상하는 등 다양한 혁신 활동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36S 심사는 한 달에 1번 각 공정의 대표 평가 관리자들이 전 공장을 순회하며 평가 항목에 점수를 부여하여 합산하는 방법으로 심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금일 심사는 오후 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약 3시간 동안 8명의 대표 관리자들과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금번 심사에서는 환경안전 관리(기계장치, /외부 시설물 상태), 취약시설 개선(유리창, 외벽, 천장, 바닥 등의 보완 상태), 정위치/정량/정품 관리 (보관 품목 표기, 보관 상태, 불필요한 물건 및 공구의 정리 정돈)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한 심사를 진행하였습니다.

 

36S 우수팀 심사를 마친 대표 관리자들은 “36S 활동을 통해 취약 시설들을 점검 및 개선하고 불량품 관리와 작업장 내 상태를 주기 점검하며 추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금번 점검을 통해 부족한 부분들은 더욱 개선하여 꾸준한 36S 혁신 활동을 이어나갑시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삼광은 현재 국내 사업장뿐만 아닌 중국, 인도, 베트남을 포함한 전 해외 사업장의 36S 활동 확장 및 계획 세분화를 진행하고 있으며, 

깨끗한 작업장을 항시 유지하고 사전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문제점들을 예방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삼광 전 해외 사업부 임직원 여러분 모두 36S 혁신 활동이 곧 품격 있는 품질을 만들어 낸다는 것을 잊지 않고 1건을 개선하더라도 필요한 요소에 능동적이고 의미 있는 개선활동을 전개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정 6S 심사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