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 중국 사업부 <3정 6S 점검 실행>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2.05.25 Hit521

"3정 6S 심사 진행"


㈜삼광 중국 사업부에서는 지난 2022년 5월 20일(금) 오후 1시, 3정 6S 점검을 실시하였습니다. 


현재 ㈜삼광은 전 임직원들이 3정 6S의 목표와 정의, 방향성을 정확히 인지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주 금요일 주기적인 점검을 통해 추진 활동을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에 중국 사업부 또한 3정 6S 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 위해 주기 점검을 실시하였으며, 금번 점검은 사출 공정을 대상으로 중국사업부 박재철 상무를 비롯한 총 10여 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하였습니다.


점검 내용으로는 보관 품목의 표기 및 지정 관리 확인, 설비 내/외부 점검, 양품/불량품의 구분 관리 등 임직원들의 체크 시트 관리와 보호구 착용 현황 등을 점검하였습니다.


점검 이후 박재철 상무는 “3정 6S 활동은 단순히 청소를 하는 형식적인 활동이 아닙니다. 책임자와 관리자들 또한 3정 6S 활동에 직접 참여하여 활동의 방향성을 정확히 인지하고 행동으로 실천해야 합니다. 금일 점검 중 발굴한 문제점들은 즉시 개선하여 주시길 바라며, 작은 활동 같아 보이지만 이러한 개선 활동이 곧 품질 개선으로 이어진다는 사실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라는 말을 전달하였습니다.


중국 사업부는 금번 점검을 통해 발생한 문제점들을 다가오는 5월 26일(목)까지 개선하여 2차 점검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삼광 가족 여러분 모두 3정 6S 활동이 형식적인 활동이 아닌 정확한 개념을 인지하고 방향성을 잡아 활동해 주시길 바랍니다. 


<점검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