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베트남 사업부 도장팀 <화재 예방을 위한 제어반 청소 진행>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2.06.03 Hit433

"베트남 사업부 도장 파트 제어반 및 전기 밀집 구역 점검 및 청소 진행"


㈜삼광 베트남 사업부 제조팀 도장 파트에서는 지난 2022년 5월 말, 작업장 내 제어반 청소를 진행하였습니다.


최근 베트남 사업부 인근의 공업단지 내 일부 기업에서 화재 및 폭발 사고가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베트남 사업부 제조팀 도장 파트에서는 작업장 내 장시간 열을 발생시키는 전기 장치 주변의 먼지로 인한 화재 발생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 제어반 내/외부 및 전기 장치 점검 및 청소를 진행하였습니다. 


금번 점검 및 청소 활동에는 도장 파트 임직원 총 4명이 참여하였으며, 제어반 내/외부뿐만이 아닌 송풍기의 손상 부분 또한 확인하여 즉시 수리 및 교체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먼지로 인한 화재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눈에 보이지 않는 곳까지 관리하자’는 다짐으로 청소용 붓과 먼지 흡입기를 사용해 기계 장치 주변 및 전선 밀집 구역을 청소하였습니다.


청소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회사와 동료들의 안전을 보장하고 깨끗하고 깔끔한 작업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베트남 사업부 임직원 모두가 주변 환경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합니다. 금번 점검을 통해 도장 작업장의 화재 발생률을 현저히 낮출 수 있었습니다.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모두 노력합시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삼광 전 사업부 모두 무더워지는 날씨에 기계들이 과열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길 바라며, 전기 합선 등으로 인한 화재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점검 및 청소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