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 중국 사업부 6월 월례회 진행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2.06.09 Hit466

“중국 사업부 6월 월례회”


지난 2022년 6월 7일(화), ㈜삼광 중국 사업부에서 6월 월례회가 진행되었습니다.

현재 ㈜삼광은 매달 초 전 해외 사업부가 참여하는 정기 월례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정기 월례회 이후 각 해외 사업부 자체 월례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금번 월례회는 중국 사업부에서 별도 진행된 2022년 6월 월례회였으며, 월례회 순으로는 애국가 제창, 경영방침 및 행동 강령 복창, 우수 사원 시상식, 6월 월례사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중국 사업부 우수 사원은 총 3명이 선정되었습니다.

우수 사원은 覃谭财(담담재)팀장, 冯小红(펑샤오)주임, 刘刚(유강)주임 이었으며, 회사 발전에 모범적인 선도자 역할을 수행하고 일상 업무를 성실히 임해 왔으며, 앞으로도 창조적인 모습을 가진 임직원이 되기를 바라며 부상으로 총 1,500위안이 지급되었습니다. 


이날 월례사에서는 지난 2022년 6월 2일(목)에 진행된 정기 월례회에서 김진우 대표이사님이 말씀하신 “현장 관리”와 ”준비”의 3가지 강조 말씀을 임직원들에게 전파하였습니다.

첫 번째, “제조업에 맞게 모든 문제점은 ‘현장’에서 찾아야 한다.”

두 번째, “물량 증가를 대비하여 불량을 최소화하고 물량 소화를 원활히 하기 위해 ‘철저한 준비’를 해야 한다.”

세 번째, “삼광이 더욱 롱런하기 위해서는 각 구성원들이 자신의 역량을 강화 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끝으로 “삼광이 생존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첫째도, 둘째도 실패 비용 감소와 비용 절감입니다. 지금까지 우리 삼광은 어려운 시기가 도래하여도 전 사업부가 똘똘 뭉쳐 모든 난관을 극복해 왔습니다. 앞으로 어떠한 위기가 찾아와도 슬기롭게 대처해 나갑시다.”라는 각오를 다졌습니다.


또한 월례회 이후, 임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매달 1회씩 진행되고 있는 산업안전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교육 내용으로는 동관시 내 이슈되고 있는 환경 안전 및 소방 사고에 대한 사례를 예시로 예방 홍보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5월 사업장 내 화학 제품과 소방 안전 규범의 옳은 예시와 부적절한 예시를 비교 모니터링하여 추가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한편, 이날 중국 사업부의 월례회는 임직원 약 10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손 소독과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개인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시행되었습니다.


<우수 사원 시상식 모습>


펑샤오 주임, 담담재 팀장, 박재철 상무, 유강 주임


<월례사 진행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