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 <한국화재협회 화재 예방 안전점검 진행>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2.06.16 Hit413

“㈜삼광 한국화재협회 화재 예방 점검 진행”


㈜삼광에서는 2022년 6월 16일(목), 한국화재협회와 함께 본사를 비롯한 2공장, 3공장을 대상으로 소방 안전 점검을 실시하였습니다. 


금번 소방 안전 점검은 매년 1회 진행되는 점검으로 화재로 인한 인명 및 재산상 손실을 예방하고자 진행되었으며, 건물의 내/외부 화재 위험 시설을 점검하는 소방 안전 점검입니다.



점검 내용으로는 건물 외부의 양성화 증축 부분의 소방시설 점검, 사출성형기의 과열/과부화 점검 및 사출 공정 주변의 방화 구획 점검, 각 공장의 수신기 정상 작동 여부, 전기 설비(배전반, 분전반) 점검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점검 결과, 본사 및 2공장과 3공장 모두 특이 사항 없이 점검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또한 추후 전달받을 보완 및 개선 솔루션에 대한 자료를 토대로 전 공장 취약 소방 시설을 지속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 


점검을 함께 진행한 Global 인사지원팀(지원 파트) 권희종 매니저는 “플라스틱 업종의 화재가 전체 공장 화재의 10.08%를 차지하고 있다는 결과가 있을 만큼 화재 위험성이 크다는 것을 다시 한번 인지할 수 있었습니다. 건물 외부는 물론 각 공정 주변 시설 모든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하며 ㈜삼광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삼광 임직원 여러분 모두 화재 위험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주변 시설 및 관리에 주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삼광은 화재와 같은 재난 사고에 올바른 대응을 하기 위해 꾸준히 예방 활동을 진행할 것이며, 화재 예방 시스템 등에 대한 점검을 진행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점검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