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투어] : 8번째 이야기 <기술연구소 기획/관리팀을 소개합니다.>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2.06.20 Hit499

삼광의 모든 팀을 소개하는 시간

8번 째 이야기 기술연구소 기획/관리팀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기술연구소 기획/관리팀입니다. 저희 팀 소개에 앞서 기술연구소의 각 팀이 하는 역할에 대해 간략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기술연구소는 삼광의 미래 먹거리를 찾아 개발하는 곳으로 IT융합개발팀, 기구 설계 개발팀, 결제 단말기 개발팀, 기획/관리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팀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IT융합개발팀은 다양한 전자 기기 제품들을 중점으로 개발을 진행하며, 국책사업과 연관 프로젝트 진행합니다. 

기구 설계 개발팀은 협력사 확보를 통해 새로운 기구 설계 개발을 이뤄내 양산 아이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결제 단말기 개발팀은 해외 거래처 확보로 신규 제품 공급을 위한 프로젝트 진행하며 현재 양산 준비에 한창입니다.

기획/관리팀에서는 사업 아이템 확보를 위해 프로젝트 진행이란 본질에 기초하여 기존에 없던 새로운 제품을 만들고 무사히 양산 단계까지 진행될 수 있도록 각 팀의 개발지원 및 계약 협의가 활발히 진행시키는 팀입니다.


 


기획/관리팀은 삼광 기술연구소 개발 업무 전반을 지원하고 본사와의 교류를 통해 소통 창구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 국책 과제 사업 입찰 및 수주 관련 업무, 거래처 계약 진행, 사업 계획 자료 작성 및 검토 등 개발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업무를 진행하는 한편, 연구소 내 시설 및 차량 관리, 안전보건관리, 구매 진행, 문서관리, 복리후생 등의 행정업무를 함께 병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팀 내 가장 중점이 되는 일은 단말기 프로젝트 관련 계약 및 개발 대응입니다. 

양산 전, 생산 진행 준비를 위해 해외 고객사와의 화상회의로 협의 및 통・번역 업무를 진행하며 개발에 일조하고 있습니다. 

이와 병행하여 진행되는 계약 협의와 관련해서는 기획/관리 팀의 자체적인 대응 전략과 더불어 법률 자문을 통한 검토 작업을 통해 예상되는 불이익을 최소화하고 삼광에서의 사업 진행이 순조로이 이뤄질 수 있도록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기획/관리 팀의 막내 조한솔 대리입니다! 

저희 팀의 업무 특성상 연구소 프로젝트 전반을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연구소 내 타 팀들과 소통을 이끌어내는 능력이 가장 중요한데, 조한솔 대리는 연구소 개발자 개개인과의 관계가 좋아 아주 원활하게 업무 대응을 하고 업무적 요청사항 또한 잘 대응해 내고 있습니다. 

또 팀 내 막내로서 모든 업무에 적극적으로 임합니다.

특히 조한솔 대리의 적극적인 면모가 가장 돋보일 때는 업무 외 연구원들의 애로사항을 수렴할 때 가장 돋보입니다. ^^

연구소 내 연구원들의 다양한 애로사항을 적극 수용하여 이를 지원할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개발 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는 환경 마련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면 선배로서 아주 뿌듯한 마음이 듭니다.^^ 




저희 기획/관리팀의 목표는 바로 ‘멀티’가 되는 것입니다. 

다양한 아이템과 프로젝트가 논의되는 연구소에서 기획/관리팀은 프로젝트들의 타당성과 검토 능력, 대응 능력이 앞으로도 더욱 크게 요구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울러 안전보건 이슈가 날로 중요해지는 가운데 연구소에서의 점검 이슈에 대한 대응과 안전보건 의식 제고로 연구소 자체 안정적 운영을 만들어내는 관리능력에 대한 향상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날이 점점 더워지는 가운데서도 구슬땀 흘리는 삼광 가족 여러분 덕분에 오늘의 삼광이 있습니다. 

기술연구소는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더욱 큰 가치를 갖는 삼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삼광 가족들의 노고가 미래에 더 빛날 수 있도록 일선에서 새 아이템을 찾고 프로젝트화하여 양산으로 이어지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