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중국 사업부 <동관시 관리 감독 기관, 전력설비 점검 및 교육안내>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2.06.23 Hit455

“동관시 관리 감독 기관, 중국 사업부 전력설비 점검 및 교육 안내”


㈜삼광 중국 사업부에서는 지난 2022년 6월 15일(수)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관시 관리 감독 기관 인원이 중국 사업부에 방문하여 전력 설비 점검 및 무상 교육 안내를 진행하였습니다.


동관시 관리 감독 기관은 동관시에 소재한 기업의 전력 설비와 특수 설비를 관리 감독하는 기관으로, 관리 항목으로는 대용량 전기를 사용하는 컴프레셔, 냉각탑, 변압기를 점검하고 엘리베이터, 지게차 등 각종 전기 및 특수 설비를 점검하는 기관입니다.


기존 중국 사업부의 전력 설비 점검은 시에강 관리 감독 기관의 관리하에 이루어졌으며, 금번 전력 설비 점검은 동관시 관리 감독 기관의 국가적 점검으로 이루어진 첫 점검이었습니다. 


동관시 관리 감독 기관은 단순 단속 및 처벌을 위한 목적이 아닌, ㈜삼광 중국 사업부의 전력 사용 현황과 설비 상태 확인, 관련 법규를 교육하고 설비 담당자의 무상교육을 통한 자격증 취득을 제공하기 위해 방문하였습니다. 


㈜삼광 중국 사업부에서는 중국 인사지원팀 총 4명의 인원이 점검에 함께 참여하였으며, 설비 및 고압 배전실, 압축기실 등을 확인하였습니다.


점검 결과 특이 사항 없이 점검을 마쳤으며, 동관시 관리 감독 기관 측에서는 “최근 전력 관련 자격증 소지 근로자들이 부족하여, 여러 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정부측에서는 동관시 소재 기업들을 대상으로 교육 및 자격증 취득의 기회를 무상으로 제공하고자 합니다. ㈜삼광 중국 사업부 임직원분들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라는 말을 전하였습니다.


㈜삼광은 임직원들의 안전과 회사 관리를 위해 설비 점검을 꾸준히 실행할 것이며, 임직원들의 자기계발을 위해 다양한 국가 교육에 참여할 것입니다.

 

<점검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