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 수전 설비 연차 점검 진행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2.06.28 Hit431

“㈜삼광 수전 설비 연차 점검 진행”


㈜삼광은 지난 2022년 6월 19일(일), 2022년 6월 26일(일), 수전 설비 연차 점검을 진행하였습니다.


수전 설비 점검은 합선, 설비 노후화와 같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화재사고를 예방하고 누전 및 과부하로 인한 감전, 정전 사고 등을 예방하기 위해 진행되는 전기 설비 점검입니다.


현재 ㈜삼광은 전기사업법 제44조 7항(전기 설비의 일상점검, 정기점검, 정밀점검의 절차, 방법 및 기준에 대한 안전 관리규정의 작성)을 이행하고 정전, 화재, 감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연차 점검(년 1회), 반기 점검(년 2회), 분기 점검(년 4회), 주차별 점검으로 수전 설비 점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금번 수전 설비 점검은 연차 점검에 해당되는 점검이었으며, 1차 본사, 2차 2공장을 대상으로 점검을 완료하였습니다.


점검 내용으로는 외관 점검 및 부하 측정, 고압 및 저압 전기 설비 점검, 고압 기기 및 변압기 설비 점검, 절연 저항 및 접지 저항 측정, 계전기 및 차단기 동작 시험, 적외선 열화상 측정, 전원 품질 분석 등을 진행하였으며,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전기실 메인 스위치 변경 및 전기실 동력함 고체에어로졸 소화 설비 설치를 진행하였습니다.


점검 결과는 7월 초에 전달받을 예정이며, 3공장과 4공장 점검은 추후 10월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삼광은 주기적인 수전 설비 점검을 통해 효과적인 전기 설비 관리와 에너지 절감 활동을 지속 개선할 것입니다.

㈜삼광의 전 임직원들이 안전한 사업장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점검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