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 2022년 6월 이모저모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2.06.30 Hit602

“2022년 6월 이모저모”

 




㈜삼광은 지난 2022년 6월 7일(화), 본사 지하 강당에서 Global 인사지원팀(인사 파트)의 주관으로 업적 평가표(MBO) 작성에 대한 업무 목표 수립 및 평가 설명회가 진행되었습니다.


금번 업적 평가표 작성 설명회는 2차례 나뉘어 희망 일자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평가 항목으로는 업적평가(개인별 연간 업무 목표에 대한 달성 수준 평가)와 역량 평가(해당 역할 수행을 위해 보유해야 하는 능력이나 태도 평가)로 나누어지며, 상위 직급일수록 업적 평가 반영 비중을 증대하여 2022년 12월 업적 평가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2022년 6월 7일(화) 중국 사업부 6월 월례회, 2022년 6월 14일(화) 인도 사업부 6월 월례회가 진행되었습니다.

현재 ㈜삼광은 매달 초 전 해외 사업부가 참여하는 정기 월례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정기 월례회 외 각 해외 사업부의 별도 월례회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중국 사업부 우수 사원은 총 3명이 선정되었으며, 총 1,500위안이 지급되었습니다.

인도 사업부 우수 사원은 총 23명으로, 최우수 3명, 우수 10명, 장려 10명이었으며, 총 34,000루피가 지급되었습니다.


지난 2022년 6월 2일(목)에 진행된 정기 월례회에서 김진우 대표이사님이 말씀하신 ‘현장 관리’와 ‘준비’의 3가지 강조 말씀을 임직원들에게 전파하습니다.


또한 중국 사업부는 “삼광이 생존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첫째도, 둘째도 실패 비용 감소와 비용 절감입니다. 지금까지 우리 삼광은 어려운 시기가 도래하여도 전 사업부가 함께 모든 난관을 극복해왔습니다. 앞으로 어떠한 위기가 찾아와도 슬기롭게 대처해 나갑시다.”라는 각오를 다지며 월례회를 종료하였습니다.

인도 사업부는 “한자리에 머무는 회사가 아닌 지속 발전하는 회사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전 임직원이 자신이 맡은 업무를 100%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라는 각오를 다지며 월례회를 종료하였습니다.





㈜삼광 베트남 사업부에서는 지난 2022년 6월 초, 박장 지역의 청년 위원회 축구 대회에 참여하였습니다.

금번 축구 대회는 박장 지역의 청년 위원회에서 주관한 축구 경기로, 박장 지역 내 기업 및 근로자들 간의 화합과 교류를 위해 주최되었습니다.


베트남 사업부에서는 인사지원팀, 제조지원/구매영업팀, 제조팀 내 임직원 총 20여 명이 선발되어 참여하였습니다.

경기는 토너먼트 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베트남 사업부 임직원들은 부상자 없이 최종 3등의 성적을 거두며 상금 1,000,000VND를 수상 받았습니다.





㈜삼광은 2022년 6월 10일(금), 본사 조립 공정의 현장 경영을 진행하였습니다. 금번 현장 경영은 신규 모델 양산 점검 대비를 위해 진행된 현장 점검이었습니다.


현장 경영에 참여한 인원은 Global 경영제조본부 김철수 부사장, Global 경영지원실 김영호 상무, 한국 사업부 천진억 상무 외 4명의 인원이 참여하였습니다.


현장 경영에 참여한 인원들은 공정 현황 및 작업 모습을 직접 확인하며, 동작 감지 센서의 동작 감지기 위치 변경 방법을 모색하였으며, 도출된 방안을 통해 작업자들의 안전을 더욱 확보하고 작업 속도를 향상시키는 등 수율 향상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삼광 베트남 사업부는 2022년 6월 11일(토), 소방 안전 훈련을 진행하였습니다.


소방 안전 훈련에 참여한 베트남 사업부 임직원은 약 400여 명으로, 오전 8시부터 11시까지 화재 시 응급 처치 및 비상 시스템 사용 방법, 화재 예방법에 대한 이론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박장 지역 내 소방 기관과 모의 화재 훈련을 진행하였습니다.


㈜삼광 전 사업부 임직원분들은 매년 진행하는 소방 안전 교육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라며, 소중한 우리의 일터와 동료들의 안위를 위해 안전한 사업장을 조성해 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2022년 6월 20일(월), 삼광투어 8번째 이야기 기술연구소 기획/관리팀을 소개하였습니다.


삼광투어는 ㈜삼광의 모든 부서를 소개하며, 서로의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부서 간의 소통을 더욱 원활히 하고 사내 문화를 개선해 나가기 위해 만들어진 컨텐츠로 지난 2021년 6월부터 시작하여 총 8팀이 소개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삼광 가족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22년 6월 20일(월)부터 2022년 6월 21일(화)까지, 본사를 비롯한 전 공장을 대상으로 <유해, 위험 기구 안전검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유해, 위험 기구 안전검사>는 대한산업안전협회와 함께 진행되었으며, 천장 주행 크레인, 리프트, 사출 성형기, 압력 용기, 비상정지 장치 등 총 65개의 설비에 대하여 안전성 검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설비 점검 결과, 대부분의 안전성 점검에 안전 확인을 받았으며, ㈜삼광은 더욱 안전한 사업장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위험 사항들을 추가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




2022년 6월 16일(목), 김진우 대표이사님께서 ㈜삼광 베트남 사업부에 방문하였습니다.


김진우 대표이사님은 지난 2022년 6월 17일(금), 비상 경영 체제 현장 경영을 진행하였으며, 현장에서 직접 팀 별 현안 보고를 받으며 사출, CNC, 조립 등의 공정을 점검하였습니다.


또한 2022년 6월 22일(수), 비상 경영 체제 회의를 주관하였습니다.

회의를 통해 김진우 대표이사님은 총 4가지 강조의 말씀을 하였습니다.


첫째, 올해 초 직급 간소화 및 초봉 인상을 진행한 것은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빠른 변화를 통해 기존의 임직원들은 더욱 발전시키고 새로운 인재들을 발굴하기 위함입니다.


둘째, 수많은 대기업들이 성장이 아닌 생존을 이야기하듯, 힘든 시기를 이겨내기 위해 ‘우리는 어떻게 할 것인가, 어떻게 변화할 것인가’를 생각하며 준비해야 합니다.


셋째, 문제가 있으면 집요하게 접근하고 여러 사람의 의견을 듣고 지속개선해 나가야 합니다. 이러한 개선이 반복될 때 그것이 바로 우리의 기술이 될 것입니다.


넷째, 새로운 변화에 맞는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통해 모든 것들을 하나로 모아 프로세스 하나하나를 재정립할 것입니다. 


삼광 가족 모두 ‘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글로벌 경기 침체기의 위기를 기회로 전환시킬 수 있도록 전 사업부가 함께 변화하여 준비하길 바랍니다. 





2022년 6월 24일(금), 변화, 혁신, 생존을 위한 시청각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교육은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매니저 이상,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대리 및 사원급 참여로 직급별 2차례 나누어 진행되었습니다.


교육 내용으로는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 성장이 아닌 ‘생존’을 하기 위해서는 ‘변화와 준비’를 통해 경쟁력을 갖추어야 하며, 더 나아가 초일류 기업이 되기 위해 국제 사회에서 협력과 상생을 도모해야 한다.” 또한 “개인의 변화가 회사의 변화를 이루어 낼 것이며, 무책임/무관심이 아닌 변화를 해야 생존할 수 있다.”는 내용이 담긴 교육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삼광이 한곳에 머무는 회사가 아닌 ‘변화’와 ‘혁신’, ‘생존’을 위해 글로벌 기업으로서 전 세계 속에서 생존할 수 있도록, 전 임직원 여러분 모두 긍정적인 마인드와 도전 정신을 가지고 노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2022년 6월 29일(수),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진행되는 일학습병행제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었습니다.


금번 일학습병행제도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진행하는 사업으로 대구대학교에서 수행하여 임직원들이 일과 함께 학습을 병행하여 일학습병행 자격증을 취득하는 교육 제도입니다.


㈜삼광에서는 임직원들의 자기개발과 역량 강화 및 사내 복지 증진을 위해 일학습병행제 제도를 진행하였으며, 1년간(22년 6월 29일~23년 6월 28일) 약 30여 명의 임직원들이 교육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교육 내용으로는 품질경영_L3 과정을 훈련할 예정으로, 자재구매관리, 사내/외 관리, 공정품질관리, 도면 분석, QM/QX관리 등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교육 과목 종료 시, 전체 시간의 80% 이상(600시간 중 480시간 이상)을 참여하고 필수 능력 단위의 70% 이상을 이수할 시 최종 이수할 수 있습니다.


교육에 참여하는 임직원 여러분 모두 끝까지 학업에 성실히 임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