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 2022년 관리감독자 교육 진행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2.07.01 Hit687

“2022년 관리감독자 교육 진행”


㈜삼광에서는 금일 2022년 6월 30일(목)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2022년 관리감독자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관리감독자란 경영조직에서 생산과 관련된 업무와 그 소속 직원을 직접 지휘/감독하는 부서의 장 또는 그 직위를 담당하는 자를 말하며, 관리감독자 교육은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1년에 1회 반드시 진행되어야 하는 필수 교육입니다.


이에 ㈜삼광에서는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근로자들의 사고 예방과 인력 손실 및 생산/품질 저하와 같은 회사 차원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2022년 관리감독자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금번 교육에서는 대한산업보건협회에서 3명의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사업장 내 관리감독자로 선임된 팀장급 직원들 약 4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이 시행되었습니다.


교육 주제는 건강진단 결과를 활용한 뇌/심혈관질환 예방관리,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근골격계 질환 예방과 작업환경 개선, 관리 감독자 직무와 리더십(중대재해처벌법)으로 총 4가지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관리감독자들은 직접 심폐소생술 실습을 해보는 등 사고 발생 시 각 상황에 대한 대처 방안에 대해 배우고 일상생활 속 잦게 일어나는 질병들의 원인 및 예방법에 대해 배우는 등 관리감독자로서의 직무와 역할에 대한 교육을 배웠습니다.  


교육을 수료한 직원들은 “관리감독자로서 작업 시작 전 설비 및 안전 점검 의무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 한 번 더 일깨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작업 현장의 생명이라 할 수 있는 보호구의 점검과 착용에 관한 교육을 직원들에 반드시 전파 교육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교육을 이수한 관리감독자분들은 안전한 사업장 조성을 위해 사전 예방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삼광은 근로자들의 안전의식 고취와 안전보건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교육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