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 영남대학교 취업박람회 참여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2.09.27 Hit450

“㈜삼광 영남대학교 취업박람회 참여 및 부스 운영”


㈜삼광은 지난 2022년 9월 21일(수)부터 9월 22일(목)까지, 2일 동안 영남대학교 취업박람회에 참여하였습니다.


금번 영남대학교 취업박람회는 공기업, 외국계 기업, 지역기반 우수기업 등 총 약 120여 개의 기업이 참여한 박람회로,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앞 광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에 ㈜삼광은 지역기반 우수기업으로서, 우수 인재 확보 및 기업 홍보를 위해 영남대학교 취업박람회에 참여하였으며, Global 인사지원팀이 부스를 운영하며 약 20여 명의 학생들과 간략한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상담을 진행한 학생들은 “회사 이름이 삼성과 비슷한데 삼성과 어떤 관계가 있나요?”라는 질문을 하였으며, “저희 삼광은 삼성 1차 협력사로, 플라스틱 사출 업체입니다. 현재 모바일 및 자동차 부품 등을 사출하고 있고 이 외에도 다양한 제품 및 부품들을 사출하고 있습니다.”라는 답변을 하였습니다.


또한 “삼광에 입사하기 위해 최소 자격 여건은 무엇이 있나요?, 대졸 초임 연봉은 얼마인가요?”라는 질문을 하였으며, “대졸 초임 연봉은 3800만 원으로 최소 자격 요건은 직무마다 다르지만, 삼광은 한국을 비롯하여 중국, 베트남, 인도에 사업부가 있는 만큼 해외 근무 가능자와 영어 가능자를 우대하고 있습니다.”라는 답변을 하였습니다. 


현재 ㈜삼광은 하반기 수시 채용 진행 중에 있으며, 직무에 적합한 다양한 인재를 찾기 위해 취업 박람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삼광은 우수한 청년 인재 확보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며, ㈜삼광과 밝은 미래를 만들어 나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부스 운영 모습>